LH, 김현준 사장과 16일 '작별인사'
LH, 김현준 사장과 16일 '작별인사'
  • 황순호
  • 승인 2022.08.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정부패 재발방지 시스템, 혁신위원회 등 고강도 혁신 추진
주택공급확대, 공공주택 품질향상으로 부동산 시장 안정에 기여
16일 LH 진주 본사에서 열린 김현준 제5대 LH 사장의 퇴임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김현준 사장과 16일 LH 진주 본사에서 '작별인사'를 나누었다.
김현준 사장은 지난 1991년 행정고시 35회에 합격해 입직, 국세청 조사국장, 서울지방국세청장, 국세청장 등을 역임하며 지난해 4월 제5대 LH 사장으로 취임했다.
취임 직후에는 임직원들의 부동산 투기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를 정립했으며, 전 직원 재산등록, 부동산 취득제한 및 거래조사, 준법감시관제 도입, 전관특혜 차단 등 부정부패 재발 방지 시스템을 만들고, 외부위원 중심의 LH 혁신위원회와 적극행정 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국민 신뢰와 조직 안정을 위해 힘써 왔다.
이를 기반으로 LH는 3기 신도시, 도심복합사업 등 주택공급확대·조기공급 관련 정부 정책을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한편, 공공주택의 품질향상, 통합공공임대 도입, 입주민을 위한 주거서비스 확대와 더불어 취약계층과 소상공인의 임대료를 감경하는 등의 정책을 펼쳐 왔다.
그 결과 지난해에는 5조 6천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등 공공기관 중 최고 실적을 달성했으며, 주택공급 또한 지난해 총 13만 8천여호를 공급하며 2020년 대비 약 2만 5천호를 늘렸다.
이와 더불어 도심융합특구, 캠퍼스 혁신파크, 첨단 산업단지 등을 조성해 지역균형발전을 이끌고, 베트남 등 경협산단을 추진해 민간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중대재해 사고 예방 등 건설현장 안전관리에도 매진해 왔다.
김현준 사장은 퇴임사를 통해 "절체절명에 처해 있던 LH를 맡아 막중한 책임감 속에서 오직 개혁과 혁신만을 바라보며 달려왔다"며 "앞으로 LH가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국민의 더 나은 삶', '우리 사회의 더 나은 내일'을 선도하는 국민 공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