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획득
SK디앤디,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획득
  • 김덕수
  • 승인 2022.08.1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인식 및 사업장의 에너지 절감 등 효과 창출 입증
‘ESG 경영 기반 구축’ 및 ‘제주도 사업장 환경운영 양호’ 등 긍정적 평가
SK디앤디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이사(좌)와 SK디앤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황선표 위원(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디앤디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이사(좌)와 SK디앤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황선표 위원(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디앤디(SK D&D)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지난 7월 획득하고, SK디앤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황선표 위원과 한국경영인증원(KMR) 황은주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1일 수여식을 진행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체계에 관한 국제표준인증으로, 기업이 환경경영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적인 관리체계를 갖췄는지를 종합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SK디앤디는 판교 본사 및 제주 가시리 풍력발전소의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 심사에서는 환경경영 수준 진단, 교육, 문서화, 리스크 평가, 환경 목표 수립 및 이행, 비상사태 관리 등 SK디앤디의 환경경영시스템 전 프로세스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다. 
판교 본사에 대한 인증은 SK디앤디의 부동산 및 친환경 에너지 개발 및 판매라는 사업 전반에서 인증을 획득했음을 의미한다.
특히 SK디앤디는 인증 심사에서 환경 목표 추진 및 달성이 양호하고, ESG 경영 기반을 구축했으며, 제주도 사업장(가시리 풍력 발전)의 환경 운영이 양호하다는 점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환경경영시스템 운영으로 환경인식 및 사업장의 에너지 절감 등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는 평가를 내렸다. 
SK디앤디 김도현 대표는 “글로벌 수준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회사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기대 및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지속가능한 공간 디벨로퍼로 나아가기 위해 환경경영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ESG 경영 기반을 더욱 견고히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디앤디는 2021년 3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전담 의사결정 기구인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지난 7월 ESG 경영 전략 및 성과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하는 등 ESG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