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총괄건축가 공개모집 공고
부천시, 총괄건축가 공개모집 공고
  • 황순호
  • 승인 2022.08.1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

부천시가 도시, 건축, 공간 전반 및 주요 사업에 대한 총괄, 조정 자문을 수행하고 시정 분석 및 그 해결방안을 모색할 총괄건축가를 공개 모집한다.
총괄건축가는 ▷부천시의 건축 및 공간환경 관련 정책 검토 및 방향 제시 ▷건축 및 공간환경 사업 유형별 디자인 기준의 설정·운영 ▷건축문화 진흥을 위한 행사 및 교육의 기획·지원 등을 수행한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건축사법에 따른 건축사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라 건축·도시 또는 조경 관련 기술사 자격을 보유한 자 ▷대학에서 건축·도시 또는 조경 관련 학문을 전공하고,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학교나 공인된 연구기관에서 부교수 이상을 수행 중이거나 수행한 이력이 있는 자 중에서 지방공무원법 제31조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특히 ▷국내외 공공건축물 현상공모 당선 실적이 있는 자 ▷기타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주요 정책 또는 정비계획 수립 및 단지설계에 있어 민간 전문가로서 참여한 실적이 있는 자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시행 건축디자인 시범사업에 참여 실적이 있는 자 ▷건축·도시 전문분야 국내·외 수상실적이 있는 자 등은 지원 시 우대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24일 18시까지 응모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증빙자료를 각 1부씩 첨부해 부천시 건축허가과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거나 담당자(nej0524@korea.kr)에게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위원회 심사 결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할 수 있으며, 심사 결과는 9월말 부천시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공개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건축허가과(032-625-3523)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