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성남 분당구와 인천 서구에서 연이은 주택사업 수주
금호건설, 성남 분당구와 인천 서구에서 연이은 주택사업 수주
  • 김덕수
  • 승인 2022.08.0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서 지속적으로 주택사업 확대 이어나가

 

금호건설(대표이사 서재환)이 성남시 분당구와 인천광역시 서구에서 주택사업을 연이어 수주했다고 1일 밝혔다.
 금호건설은 지난 7월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민간참여 공동주택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데 이어, 인천광역시 서구 ‘인천 왕길역 공동주택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하면서 2건의 주택사업을 연달아 따냈다. 
금호건설이 수주한 야탑동 민간참여 공동주택사업은 성남도시개발공사(SDC)에서 발주하는 사업으로 성남도시개발공사에서 토지를 공급하고 금호건설이 시공을 담당하는 방식이다. 총 사업비는 1469억원이며 토지 매입비 등을 제외한 798억원이 민간사업비로 공동주택을 짓는 데 사용된다.
야탑동 민간참여 공동주택사업은 성남시 야탑동 탑골공원 주차장 부지를 공동주택으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134-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1층, 4개동, 242세대를 건설하게 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도심권 기존 단지의 노후화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성남도시개발공사와 함께 신규 단지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공공주택 공급으로 무주택 서민에게 내 집 마련 기회를 제공하고 성남시민의 주거안정 및 주거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금호건설은 또 인천광역시 서구의 ‘인천 왕길역 공동주택 신축공사’까지 수주하면서 수도권에서 연달아 수주고를 올렸다. 
인천 왕길역 공동주택 신축공사는 (주)에이치비씨에서 발주하는 공사로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 1719-4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4개동, 243세대 및 근린상가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 금액은 547억원으로 2022년 12월 착공 후 2024년 12월 입주예정이다.
인천 왕길역 공동주택은 이미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된 오류 택지지구에 위치해 기존의 생활 인프라를 입주와 동시에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왕길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역세권 단지로 평가받는다. 인천 단봉초가 단지 바로 옆에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관심이 높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기반으로 앞으로 예정된 수도권의 다양한 형태의 공동주택 사업을 수주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수주에 성공한 단지는 금호건설의 기술력으로 훌륭한 품질의 주택을 건설해 분양에 흥행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건설은 지난 1월 ’인천 용현 성신아파트 소규모재건축’, 3월 ‘안성 당왕지구 6-2 블록 공동주택 신축공사’를 수주하는 등 수도권에서 지속적으로 주택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