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 분양가 경쟁력 돋보이는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입지, 분양가 경쟁력 돋보이는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 김덕수
  • 승인 2022.08.0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탄2신도시 내에서 희소성 높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수요자 이목 집중
- 우수한 입지 합리적인 분양가에 금융혜택 제공
- 뛰어난 직주근접 환경에 도보 통학 가능한 학군까지 갖춰

 

현대엔지니어링이 동탄2신도시에 분양 중인 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의 주거형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연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동탄2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주거형 오피스텔이라는 점과 함께 동탄2신도시 최중심 입지로 다수의 기업체가 들어설 동탄테크노밸리 내에 조성돼 우수한 직주근접성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점에서 관심을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그런 가운데 단지는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책정되면서 주목도는 더욱 커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동탄2신도시 지원35블록에 지하 2층~지상 24층 규모로 주거형 오피스텔, 라이브오피스,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 84㎡ 위주 구성으로 총 128실 규모가 들어서며, 라이브오피스는 403실, 상업시설은 27실이 각각 조성된다. 
실제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오피스텔 기 공급 물량의 약 80% 이상이 전용 40㎡ 이하의 수익형 상품으로 구성돼 주거형 오피스텔의 희소성이 높은 곳으로 평가된다. 
특히 동탄2신도시는 현재 완성형 단계에 접어들어 추후 주거형 오피스텔의 공급 물량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나 이러한 희소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최근 분양된 주거형 오피스텔은 연일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고 완판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분양한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주거형 오피스텔은 평균 56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고 단기간에 완판됐으며, 같은 해 공급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주거형 오피스텔 역시 82.9대 1의 평균 경쟁률을 보이며 완판됐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이러한 희소가치에 더해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지식기반산업과 첨단 인프라가 밀집된 동탄테크노밸리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여건과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특히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약 2km 거리에 SRT동탄역이 자리하고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강남, 잠실,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에서 직선거리 600m에는 기흥IC가 위치해 있으며, SRT동탄역은 향후 GTX-A노선(2024년 목표), 동탄 트램(2027년 예정), 분당선 연장(계획) 등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 바로 옆에는 약 7만2000평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위치해 있고, 반석산 근린공원, 동탄여울공원 등 풍부한 녹지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이 밖에도 늘봄초, 다원중 등이 도보권에 위치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인근에는 하나로마트, 이마트동탄점, 롯데아울렛, 이케아, 롯데백화점 등 문화 및 편의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실제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는 높은 선호도를 바탕으로 동일 지역에서 타 브랜드 대비 높은 시세를 형성하는 경우가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수원 영통 일대가 대표적이다.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이곳에 자리한 '힐스테이트 영통' 전용 84㎡는 현재 10억8천만원에 시세가 형성돼 있는데, 이는 인접한 'I'브랜드 아파트와 'S'브랜드 아파트의 동일 면적이 9억2천만원대에 시세가 형성된 것과 비교하면 1억 6천만원 이상이 높은 가격이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원자재 가격 및 금리 인상 등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이 커지고 있지만, 단지는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되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까지 덜었다"라고 전했다. 
실제 단지의 주거형 오피스텔은 동탄2신도시에 기 공급된 주변 단지 대비 상당히 저렴한 분양가격이 책정돼 가격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특히 전용 84㎡기준 분양가는 7억2,000만원대부터 8억원대로 책정돼, 1년전 평균 66.36대 1의 경쟁률로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텔의 동일 면적 분양가가 최저 7억4,000만원부터 8억1,000만원에 책정되었던 것과 비교하면 1~2,000만원 이상이 저렴하다. 
또 같은 해 공급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오피스텔의 전용 84㎡ 분양가가 최대 9억원을 넘겼던 것과 비교하면 많게는 무려 1억8,000만원 가량이 저렴한 수준이다.

<애드버토리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