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S협회, 에너지효율화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연계 지원 
한국EMS협회, 에너지효율화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연계 지원 
  • 김덕수
  • 승인 2022.08.0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효율화 전문인력 양성교육’ 인턴십 매칭데이 및 수료식 개최
EMS분야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기여 


 ㈔한국EMS협회(회장 박찬우)는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2022년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탄소중립 분야 에너지효율화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지난 5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하고, 인턴십 매칭데이 및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사업은 서울시 청년구직자의 일자리 안정을 위해 직무교육과 인턴십 과정을 통해 정규직 취업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회는 전문인력 확보가 어려운 에너지관리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EMS) 분야의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ICT 기반의 에너지 효율화 분야 트렌드 및 글로벌 동향 △ 에너지 효율화 분야 사업화 현황 및 전망 △ 에너지 빅데이터 활용 및 전망 △ EMS 적용사례 파악 및 모델링 △ EMS 설계방법 및 고려사항 △ EMS 운영데이터 분석 및 활용 △ EMS 네트워크 통신기술 △ EMS 전문기업 임원특강 △ 취업특강 및 인성교육 △ 사업제안서 작성 실습 및 팀프로젝트 등 EMS 전문기업에서 요구하는 이론 및 실무로 구성되었으며, EMS 분야에서 다년간 현장 실무를 경험한 기업 임원들이 강사로 참여하였다.
수료식에 앞서 7월 12일부터 19일까지 ㈜에코시안, LS사우타㈜, ㈜에코다, 비엠티, ㈜EAN테크놀로지 등 협회 회원사 및 유관분야 전문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생들이 인턴 및 정규직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에 직접 방문하여 인턴수요기업 매칭행사를 진행하였다.
인턴수요기업 매칭 결과에 따라 교육 수료생들은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동안 급여를 지원받으며 인턴십을 수행하고, 인턴 기업의 근무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협회 박병훈 사무총장은 “코로나19 대유행의 어려움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진행된 교육 및 인턴십 매칭데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청년구직자의 취업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산업계에 매우 긍정적이다” 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협회는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교육 및 취업연계 지원을 통해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탄소중립 달성의 핵심인 에너지 효율화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계속해서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정부의 청년실업 해소 및 고용확대 정책을 지원하고 산업체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여 EMS 분야 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에 협회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하였으며, 이와 함께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 및 지원, 유관기업의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