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진흥원  '2022 KAIA 서포터즈 제4기' 발대식 개최
국토진흥원  '2022 KAIA 서포터즈 제4기' 발대식 개최
  • 김덕수
  • 승인 2022.08.0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말까지 국토교통 R&D 홍보 활동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29일 2022년도 'KAIA 서포터즈 제4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AIA 서포터즈는 국토교통 R&D의 국민 체감성과 홍보 극대화를 위해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R&D 성과 홍보와 더불어 수요자인 국민이 직접 홍보에 참여하여 전파하는 참여형 소통 홍보 집단이다.
국토교통진흥원은 지난 2019년 1기 모집 이후 4년째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국토교통 R&D에 관심 있고 개인 SNS 채널의 활용도가 높은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최근 재확산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으며, 본격적인 서포터즈 활동에 앞서 KAIA 기관 소개 영상 시청, 서포터즈 구성원의 자기소개, 서포터즈 임명장 수여, 콘텐츠 제작 교육 등의 시간을 가졌다.
 KAIA 제4기 서포터즈는 대학생, 메타버스 강사, 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 총 20명이 선발됐으며 내년 1월 말까지 국토교통 R&D에 대한 기사, 카드뉴스 등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블로그, 개인 SNS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활동에 참여하게 된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최종 우수 활동자에 대한 포상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국토교통진흥원 박승기 원장은 “KAIA 서포터즈를 통해 대국민 소통 확대로 국토교통 R&D 성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