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인테리어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챗’ 론칭
한샘, 인테리어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챗’ 론칭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07.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순 판매 넘어 ‘정보탐색’과 상담・시공의 유기적 연결
대리점 연계로 ‘온・오프라인 통합매장 플랫폼’ 구축 목표
한샘의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심리스 하우스’ 모델하우스 거실 모습.
한샘의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심리스 하우스’ 모델하우스 거실 모습.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집행임원 김진태)이 신개념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샘라이브(샘LIVE)’의 기능을 고도화한 ‘샘라이브챗(샘 LIVE CHAT)’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샘라이브챗은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판매가 가능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결합한 서비스다. 한샘은 먼저 국내 최초로 24시간 동안 감상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정보 영상 콘텐츠 26개를 순차 공개한다. 

첫 콘텐츠인 ‘인테리어 A to Z’에는 방송인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제이쓴’이 출연해 홈 인테리어 시공에 대한 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한다. 

한샘은 향후 ▷온라인 오픈하우스 방문 콘텐츠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한샘 제품 길라잡이’ 등을 지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샘라이브챗의 핵심 기능은 ‘실시간 상담’이다. 

보통 라이브커머스는 방송 시간에만 상담·구매가 가능하다. 

판매 시간이 지난 방송은 사실상 ‘다시보기’ 서비스만 제공한다. 반면 모든 샘라이브챗 시청자는 정보 영상 콘텐츠를 통해 매일 오전 9시부터 24시까지 오픈채팅 기반의 실시간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추가 상담을 원한다면 상담원을 통해 거주지 인근의 리하우스 디자이너(RD)·대리점과 직접 연결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한샘은 향후 샘라이브챗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8월부터는 다양한 시공 사례를 소개하는 1분 안팎의 ‘쇼츠(Shorts)’ 영상을 비롯한 정보 콘텐츠가 꾸준히 공개된다. 

장기적으로는 고객 위치를 기반으로 인근 대리점과 1대 1 연결해 주는 실시간 상담 연계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샘라이브챗을 단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넘어서는 ‘온·오프라인 통합 매장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7월 내 상담을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는 한샘몰 적립금을 지급하며, 매월 1명을 추첨해 안마의자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계약 금액에 따라 조명·홈도어·현관장·바스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 리워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샘 관계자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즉시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아, 상품에 대한 관심이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샘은 지난 4월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리빙 테크기업’으로의 도약을 골자로 한 중기 경영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중점 과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시공 프로세스 혁신 ▷고객경험 혁신 ▷운영효율 극대화 ▷적극적 신사업 추진 등이다. 한샘은 향후 고도화된 검색 기능을 갖춘 플랫폼을 완성하고, 이를 기존의 설계·유통·시공 역량과 시너지를 내 초격차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