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더샵 달서센트엘로’ 견본주택 개관
대구 ‘더샵 달서센트엘로’ 견본주택 개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07.1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최고 44층 2개동… 전용면적 84㎡, 총 272가구
교통·교육·생활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조정대상지역 해제 호재
'더샵 달서센트엘로' 투시도. 사진 제공 = 포스코건설
'더샵 달서센트엘로' 투시도. 사진 제공 = 포스코건설

알파도시HNG㈜가 시행하고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대구 ‘더샵 달서센트엘로’의 견본주택이 15일 개관과 동시에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7월 2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6일 1순위 청약, 27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8월 2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16일에서 18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더샵 달서센트엘로’ 단지의 1순위 청약 자격을 살펴보면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대구・경북 거주자라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다. 대출, 세금 등 부동산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더샵 달서센트엘로’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동 888-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전용 84㎡ 총 27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74가구 ▷84㎡B 128가구 ▷84㎡C 70가구로 선호도 높은 중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44층 높이이 주상복합 아파트로 지상 3층까지 상가가 구성돼 있고, 4층은 주민공동시설, 5층은 피난안전구역으로 설계돼 실제 아파트는 6층부터 시작된다.

‘더샵 달서센트엘로’는 포스코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과 중심을 의미하는 센터(Center), 하늘을 의미하는 시엘로(Cielo)가 합쳐진 단지명이다. 고층 건물들이 새롭게 들어서는 와룡로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대표할 중심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담았다.

‘더샵 달서센트엘로’가 위치하는 대구 달서구 와룡로 일대는 1만여세대의 주거단지가 형성되고 있는 대구의 신흥주거단지이다. 

서대구역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쉽고 남대구IC, 성서IC와 근접해 있어 중부내륙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또 구마로와 와룡로 등 입체 교통망으로 인해 대구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죽전역, 송현역 등 대구지하철 1・2호선이 관통하고 있어 대구 지역 내에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우수한 교육여건 및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감천초등학교가 단지에서 가깝고, 인근에 20여개의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단지 주변으로 대형마트・대학병원・CGV와 롯데시네마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과 학산공원・두류공원 등 공원도 조성돼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하고 포스코건설의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조명・난방・가스 및 환기 등이 자동제어하며, 승강기 내부에 UV-C LED 살균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분양 관계자는 “1군 건설사의 완성도 높은 상품성과 탁월한 입지여건, 비규제 프리미엄 등을 모두 갖춘 만큼 많은 분들이 청약을 접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애드버토리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