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통해 ESG 경영 성과 공유
DL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통해 ESG 경영 성과 공유
  • 황순호
  • 승인 2022.07.1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외 정보 투명 공개·이해관계자 의견 경영에 반영 등 목적
DL건설이 13일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표지. 사진=DL건설

DL건설이 13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 그 동안의 ESG 경영 성과를 공유했다.
지속가능경영이란 ▷경영상의 투명함 ▷환경 건전성 ▷사회적 책임 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으로, 단순히 기업의 영리를 추구하는 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지속적으로 상생 발전을 추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보고서는 ▷'환경을 생각합니다'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지역사회와 함께합니다' ▷'협력회사와 함께 성장합니다' 등의 가치를 구분해 각각의 개요, ESG 하이라이트 및 경영, 지배구조, 별첨 등의 순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지난해 DL건설 본사 및 국내사업장 전체를 기준으로, 최근 대외 공시 자료 및 정부 기관 등의 신고 자료 등 최근 3개년의 정보들이 수록된 것이 특징이다.
최근 화제로 떠오르고 있는 ESG 경영의 성과를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DL건설의 노력을 알림으로써 각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 이를 앞으로의 경영 활동에 반영하기 위함이라는 것이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DL건설은 지난해 기업신용등급 평가에서 'A-' 등급으로 승격한 이후 지난해 9월 총 590억원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한 바 있으며, 특히 지속되고 있던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조달시장의 관망세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성공적인 선택이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한편, DL건설은 올해 ESG 경영의 실천 범위를 협력사에까지 확대, 협력사 30여개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 지원 ▷ESG 인증(등급평가) 비용 지원 ▷ESG 관련 기관 컨설팅 지원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를 시작으로 DL건설의 ESG 경영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