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S 기술표준 연구회 개최… 산‧학‧연 '총출동'
EMS 기술표준 연구회 개최… 산‧학‧연 '총출동'
  • 황순호
  • 승인 2022.06.2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S 적용 및 보급 확산 기반 마련 위한 표준화 전문가 협력체계 구축 목표
연구회 운영위원장에 이일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에너지‧환경 ICT연구단장 선임
지난 24일 열린 EMS 기술표준 연구회 참석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EMS협회

(사)한국EMS협회(회장 박찬우, 이하 협회)가 지난 24일 'EMS 기술표준 연구회(이하 연구회)'의 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연구회는 ▷삼성전자㈜ ▷LG전자㈜ ▷㈜KT에스테이트 ▷㈜누리플렉스 ▷㈜나라컨트롤 ▷㈜에코시안 ▷㈜우원엠앤이 ▷㈜제로엔 ▷가천대학교 ▷고려대학교 ▷단국대학교 ▷성결대학교 ▷한남대학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한국기후변화연구원 등 20여개 기관이 참여했다.
EMS의 적용과 보급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기술 및 표준화, 기반 조성 연구 등을 추진하고자 산‧학‧연 및 유관기관의 전문가들을 모으는 것이 연구회의 주 목적이다.
연구회는 실효성 있는 표준화 추진을 위해 산업계와 수요기관의 표준화 요구사항 도출 및 반영을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중장기 EMS 표준화 로드맵을 수립하기로 협의했으며, 이일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에너지‧환경 ICT연구단장을 연구회 운영위원장으로, 박주면 제로엔 대표를 표준기술분과위원장, 이동훈 헤더라임 부대표를 비즈니스분과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이일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에너지‧환경 ICT연구단장은 "EMS 기술표준 연구회를 구심점으로 EMS 확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요구되는 신규 R&D사업 발굴과 표준화, 법제도 개선 등에 대한 연구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