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광주전남본부, 대학생 취업 역량 향상 지원
석유관리원 광주전남본부, 대학생 취업 역량 향상 지원
  • 황순호
  • 승인 2022.06.2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실습교육, 맞춤 코칭, 취업 멘토링 등 실시
석유․에너지․환경분야 지역인재 양성 등 ESG 경영 선도 노력
석유관리원 광주전남본부가 지난 24일 전남대 에너지분야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석유공정과 품질기준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석유관리원

한국석유관리원 광주전남본부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맞춤 현장실습 등 취업 역량 향상 지원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지난 24일 교육부의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에 따라 선발된 전남대 에너지분야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오는 7월 21일까지 앞으로 4주간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석유·에너지·환경 관련 이론부터 시험 실습 ▷정유사 등 생산단계부터 유통단계까지 현장실습 ▷멘탈·진로코칭, NCS 기반 취업 준비 멘토링 등으로 구성됐으며, 보다 안전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실습생들에게 산업재해보험 가입 및 실습 활동 보수를 지급할 예정이다.
여기에 해당 대학의 현장실습 교육과정과 연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해 실습생들의 동기 부여에도 주력했다.
김성수 석유관리원 광주전남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원하는 광주·전남 지역 청년들에게 조금이라도 희망이 되기 바란다"며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상 대학과 학생을 확대하는 등 ESG 경영 선도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