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부산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6월 분양
DL이앤씨, 부산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6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06.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19층 15개동 전용면적 68~84㎡, 총 953세대 규모
부산 에코델타시티 핵심입지 랜드마크, 분양가 상한제 적용
DL이앤씨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투시도. 사진 제공 = DL이앤씨
DL이앤씨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투시도. 사진 제공 = DL이앤씨

DL이앤씨(DL E&C)가 6월 부산광역시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19블록에서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의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부산의 미래로 주목받고 있는 에코델타시티에 공급되는 1군 브랜드 아파트로, 부산지역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지하 2층~지상 19층 15개동 총 95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68~84㎡로 모든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68㎡A 18세대 ▷68㎡B 6세대 ▷71㎡A 9세대 ▷79㎡A 71세대 ▷79㎡B 138세대 ▷84㎡A 457세대 ▷84㎡B 68세대 ▷84㎡C 183세대 ▷84㎡P 3세대다.

◼ 부산이 주목하는 에코델타시티 개발 본격화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가 조성되는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부산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 부산도시공사가 참여해 부산 강서구 강동동, 명지동, 대저2동 일원 11.7㎢(약 356만평)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에코델타시티는 총 33개 단지, 약 2.7만세대(7만6,000여명)의 수용이 계획된 주거시설과 함께 상업・R&D・물류・의료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구 주변으로 평강천・맥도강・서낙동강이 지나는 만큼 이를 활용한 친환경 수변도시로 조성된다. 

향후 수변 중심의 고품격 친수 주거환경과 함께 주거·상업·업무·예술·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수변공간이 마련돼 다양한 미래 여가·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또 에코델타시티에는 국가 스마트시티 시범도시가 계획돼 있어 이에 따른 기대감도 크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수자원공사에 따르면 국내 첫 스마트시티가 될 이곳에는 헬스케어 로봇 클러스터를 비롯해 공공자율혁신 클러스터, 수열에너지 클러스터, 워터에너지 사이언스 빌리지, 신한류 AR·VR 클러스터 등 총 5대 혁신클러스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에코델타시티 핵심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실제 단지는 에코델타시티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교육 환경도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가 조성되는 에코델타시티는 공공택지로 구분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단지가 인근 명지국제신도시 시세보다 가격경쟁력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 혁신 주거 평면 C2 하우스, 스카이 커뮤니티 등 고품격 커뮤니티 도입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리뉴얼을 통해 한층 진화된 DL이앤씨 e편한세상의 주거 철학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혁신설계를 적용해 주거쾌적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단지 외관은 커튼월룩 설계(일부 적용)를 도입해 디자인과 실용성을 높였으며, 주변 환경에 맞춘 단지 배치와 함께 단지 내 대규모 오픈스페이스와 에코정원을 도입해 쾌적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 해당 단지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해 인테리어・구조・마감・설계까지 차별화된 DL이앤씨의 새로운 주거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주방・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만 남겨둔 채 방과 방 사이는 가변형 벽체를 사용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채롭고 유연한 입체적 공간을 구현했다. 

차별화된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단지 내 최고층에는 스카이 라운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되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건식 사우나부터 독서실・피트니스・실내골프연습장・GX룸・작은도서관(라운지 카페)・그린카페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구성해 여유롭고 쾌적한 휴식을 즐기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미스트 분사 시설물, 웨더 스테이션,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해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DL이앤씨 분양관계자는 “서부산의 미래를 완성할 에코델타시티의 대표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고의 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6월 중 주택전시관을 오픈할 계획이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5년 3월이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