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건설, 이천 청자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 수주
대보건설, 이천 청자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 수주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06.2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시 창전동 417-5번지 일대 3개동 156가구 규모
대보건설 이천 청자아파트 조감도. 사진 제공 = 대보건설
대보건설 이천 청자아파트 조감도. 사진 제공 = 대보건설

대보그룹(회장 최등규)의 건설계열사인 대보건설이 이천 청자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을 수주했다.

대보건설은 최근 이천 청자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 시공자선정총회에서 조합원들의 높은 지지를 받으며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도 이천시 창전동 417-5번지 일대에 위치한 청자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은 지하 3층~지상 23층 3개동 총 156가구(일반분양 75가구) 및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것이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약 29개월이다.

사업지 500m 이내에 이천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각종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또 부악공원・망현산 등 쾌적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이천초・이천양정여중・이천양정여고・시립도서관 등도 가까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한편 공공공사를 중심으로 1군(등급) 건설사로 꾸준히 성장해 온 대보건설은 2014년 아파트 브랜드 하우스디(hausD)를 론칭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조직과 인력을 확충하고 도시정비사업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부터 총 5건의 정비사업 수주실적을 올렸으며 하반기에도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수주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3월에는 부천 장미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대보건설 도시정비사업 담당임원은 “민간과 공공아파트 약 53,000 가구의 실적을 바탕으로 이천 최고의 명품아파트로 완성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수도권 및 전국 각지에 지속적인 수주를 통해 ‘하우스디’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대보건설 주거상품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