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견본주택 10일 개관 
대우건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견본주택 10일 개관 
  • 김덕수
  • 승인 2022.06.1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하 2층~지상 35층, 8개동, 전용면적 84ㆍ110㎡, 총 875세대 규모
• 음성 최고층 랜드마크 단지... 학교용지, 중심상업용지 맞닿은 지역 최중심 입지
• 오는 16~17일 1, 2순위 청약 접수, 23일 당첨자 발표, 7월 4~6일 정당계약 실시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10일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 성본리 음성 기업복합도시 B2블록에 들어서는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지하 2층~지상 35층, 8개동, 총 87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47세대 ▲84㎡B 224세대 ▲84㎡C 27세대 ▲110㎡A 90세대 ▲110㎡B 87세대로 구성된다. 음성군 및 진천군 일대 최고층 단지이자 중대형 타입 구성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14, 15일(화, 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목) 1순위, 17일(금)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는 23일(목)에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7월 4일(월)에서 6일(수)까지 3일간 진행한다. 입주예정일은 2025년 6월이다.
이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의 적용을 받아 3.3㎡당 평균 960만원(발코니 확장 및 선택옵션 별도)의 합리적인 수준에 분양가가 책정됐다. 
전용 84㎡는 2억 9천만원대에서 3억 4천만원대, 전용 110㎡는 3억 8천만원대에서 4억 3천만원선이다. 인근 충북혁신도시의 전용 84㎡타입 아파트가 올해 최고 5억 500만원에 거래된 것과 비교해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다. 
또한,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전국에서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집을 가지고 있어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전매제한 기간이 3년으로 소유권 이전 등기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시간당 한정된 인원만 방문 가능하다. 
또한 주기적 소독, 체온 측정,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한 관람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방문이 불가한 수요자들을 위해 홈페이지 내 사이버 견본주택도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입지여건, 타입별 유니트 등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우건설 분양관계자는 “지난 1월 분양해 음성의 역대 최다 청약접수 기록을 세우고 조기 완판한 B3블록에 이은 후속 분양단지로서 많은 문의가 이어져왔다”며 “이번 B2블록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음성 기업복합도시 내에서도 입지조건이 가장 우수하고 지역 최고층의 상징성까지 갖춘 만큼 또 한 번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푸르지오의 혁신 설계와 첨단 시스템, 탄탄한 조경 및 커뮤니티까지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에는 대우건설 푸르지오만의 다양한 설계 아이디어가 적용된다. 
음성 기업복합도시 내 총 3개 블록의 푸르지오 브랜드타운을 형성하는 만큼 완성도 높은 설계로 지역의 대장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우선 모든 타입에 4Bay구조를 적용해 채광이 우수하며 서비스 면적도 극대화했다. 
또한 타입에 따라 발코니 확장을 통해 팬트리, 알파룸 등의 특화 공간까지 제공해 공간 효율을 높였다. 이 외에도 쾌적한 욕실 환경을 유지해주는 욕실 바닥 난방을 적용(샤워부스, 욕조하부 제외)했으며, 전기쿡탑, 전기오븐, 오브제 컬렉션 냉장고패키지, 천정형제습기 등을 유상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져 입주민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주거여건을 제공한다. 
우선 상가 주차장을 제외한 모든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상층에 물의 풍경, 힐링포레스트 등으로 명명된 녹지공간을 조성해 단지 내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그리너리 스튜디오, 독서실 등으로 구성되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그리너리 라운지’를 조성해 운동과 문화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생활 편의성과 안전을 높여줄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되는 푸르지오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돼 조명, 난방,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부와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 내부 등을 5개 공간으로 구분하여 각 공간에 적합한 공기질 관리를 제공해 주는 Five Zones Clean Air System이 적용되어 있다. 여기에 고화질 CCTV 및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무인택배, 지문 인식 디지털 도어록 등 철저한 보안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 기업 몰리는 음성, 그 중심주거지로 떠오른 음성 기업복합도시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가 들어서는 음성은 수도권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꾸준한 기업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음성군에 따르면 2018년 민정7기 출범 이후 현재까지 9조원 이상의 기업투자가 유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수도권공장총량제도 20년간 유지하는 것으로 확정됨에 따라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음성의 가치가 투자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B3블록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계약자 중 상당수가 투자 목적의 외지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음성 기업복합도시는 음성에서도 미래가치가 높은 곳으로 평가된다. 
이번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를 포함해 B1~B3블록에 음성 유일의 1군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산업과 주거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자족도시로서 가치가 높다. 그 중에서도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가 들어서는 B2블록은 중심상업용지(예정), 학교용지(예정)와 가까워 특히 주거여건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또한 음성이 충북혁신도시를 제외하고는 아파트가 곳곳에 산재해 있는 것과 달리 음성 기업복합도시는 총 5천 세대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주거타운이 형성되는 곳으로서 충북혁신도시와 함께 음성의 새로운 중심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10일 개관하는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의 견본주택은 충북혁신도시(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1465번지)에 위치하며, 사전 예약제로 방문 가능하다. 사전 예약 및 단지 세부 내용 등은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 단지 정보와 문화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푸르지오 카페’도 성본리 음성 기업복합도시 일원에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