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공, 한전KPS와 감사 교류 업무협약 체결
수공, 한전KPS와 감사 교류 업무협약 체결
  • 황순호
  • 승인 2022.05.2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간 인적교류 강화 등 통한 감사역량 및 전문성 향상 도모
강래구 수공 상임감사위원과 강동신 한전KPS 상임감사가 26일 대전 수공 본사에서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 이하 수공)가 지난 26일 대전 대덕구 수공 본사에서 한전KPS(주)와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강래구 수공 상임감사위원 및 강동신 한전KPS 상임감사 등 양 기관의 감사업무 관계자들이 참석, 양 기관의 자체 감사기구의 상호 발전 및 협력을 도모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감사성과 향상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양 기관 간 감사 인력 교류와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자체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됐으며,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감사 정보·기술 등 교류, △ 감사 활동 시 전문 분야 감사 인력 지원 ▷감사업무 및 반부패·청렴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감사 관련 정보 교환 및 자료 등에 대한 협조 등에 협력키로 했다.
강래구 수공 상임감사위원은 "양 기관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자체 감사기구의 감사역량을 제고함으로써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감사로 국민에게 신뢰받고 청렴한 수공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