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어려운 도시계획 용어들, 용어집으로 쉽게 이해하자
너무 어려운 도시계획 용어들, 용어집으로 쉽게 이해하자
  • 황순호
  • 승인 2022.05.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집' 통해 도시계획 용어 설명
도서는 ‘서울책방’에서 구매 가능… 시민 이용성 제고 목적

서울시가 낯설고 이해하기 어려운 도시계획 관련 용어들을 쉽게 설명하는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집'을 제작했다.
도시계획 용어 설명에 삽화를 삽입, 도시계획 분야 종사자는 물론 일반 시민들에게도 도시계획 용어들을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함이다.
용어집에 수록된 모든 용어는 '서울도시계획포털' 내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검색' 메뉴와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지난 2008년 처음 발간된 이후 5차례에 걸쳐 개정판을 발간, 변화하는 도시계획 트렌드를 반영해 신규 용어 추가, 용어의 정의 및 표제어 위계 등을 활용해 사용자가 보다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여기에 서울시는 용어집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서울책방(https://store.seoul.go.kr)에 위탁판매를 지원하고 있으며, 서울도시계획포털 및 서울시 도시·건축위원회 홈페이지(http://commission.eseoul.go.kr)에서도 전체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김세신 서울시 도시계획상임기획과장은 "이번 용어집을 통해 시민들이 공문서를 열람하거나 관련 업무를 처리할 때 익숙치 않은 관련 용어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롭게 등장하는 관련 용어들을 시의적절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