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인니 찌레본 복합 커뮤니티센터 건립
중부발전, 인니 찌레본 복합 커뮤니티센터 건립
  • 황순호
  • 승인 2022.05.1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찌레본 도서관 및 스포츠 센터 준공 기념식 열어
중부발전이 인도네시아 찌레본 지역에 건립한 복합 커뮤니티 센터 내 스포츠센터 전경. 사진=한국중부발전
중부발전이 인도네시아 찌레본 지역에 건립한 복합 커뮤니티 센터 내 스포츠센터 전경. 사진=한국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 이하 중부발전)이 인도네시아 찌레본 지역에 아동 교육 수혜 및 현지 노동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복합 커뮤니티센터를 건립했다.
복합 커뮤니티 센터는 30평 규모의 도서관과 120평 규모의 스포츠센터로 구성돼 있으며, 도서관에는 4천여권의 도서와 컴퓨터를 비치해 독서 및 정보수집의 장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스포츠센터에는 배드민턴 등 다양한 운동장과 운동기구를 배치해 지역 주민과 현지 노동자들이 여가를 즐김으로써 지역 사회의 건강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했다.
현재 중부발전은 인도네시아에서 운영하고 있는 발전사업의 일부를 인니 사회에 환원하는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발전소가 단순히 전력 생산 공간이 아닌 지역 주민들의 쉼터이자 또다른 활력과 혁신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다는 게 중부발전 측의 목표다.
중부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발전 공기업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안전과 환경, 그리고 신뢰를 바탕으로 ESG 경영에 입각한 상생의 길을 걷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