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700여개 협력사 대상 18개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포스코건설, 700여개 협력사 대상 18개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05.1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기술개발・컨설팅・교육지원 3개분야 동반성장지원단 구성
협력사 Needs 반영한 포스코건설 맞춤형 지원단으로 구성
포스코건설이 협력사 동반성장지원을 위해 공동기술개발, 컨설팅, 교육지원 등 3개 분야의 동반성장지원단을 구성하고 협력사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협력사 동반성장지원을 위해 공동기술개발, 컨설팅, 교육지원 등 3개 분야의 동반성장지원단을 구성하고 협력사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올해도 70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18개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4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포스코건설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지원단’을 구성하고 기술, 컨설팅, 교육 등 3개 분야로 나눠 협력사들을 지원키로 했다.

동반성장지원단은 건축・인프라・플랜트 사업뿐만 아니라 안전・구매 ・R&D 등의 6개 분과로 조직을 구성했으며, 포스코건설의 보유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협력사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컨설팅・교육분야의 동반성장활동을 지원한다.

공동기술개발 분야에서는 ‘모듈러 전기실 개발’ ‘수상태양광 계류 안전감시장치 시스템 개발’ 등 6개 프로그램으로 협력사의 기술력을 제고하고, 컨설팅 분야에서는 ‘안전역량향상 컨설팅’ ‘ESG 컨설팅’ ‘포스코 강건재 이노빌트 지원단’ 등 5개 프로그램으로 협력사 안전역량 및 신용등급을 제고한다. 

또 교육지원 분야에서는 ‘노무관리교육’ ‘BIM 전문교육’ ‘안전보건교육’ 등 7개 프로그램으로 협력사 직무역량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반성장지원단장을 맡은 포스코건설 최종진 경영지원본부장은 “지원단 활동을 통해 협력사의 역량 향상 및 동반성장을 기대한다”며, “프로그램 별 목표한 성과를 성공적으로 달성해 중소협력사와 상호 윈윈(Win-Win)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출범식에 공동기술개발분야 협력사 대표로 참석한 마커스코리아 장호진 대표는 “동반성장지원단 구성으로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활동이 많아졌다”며, “포스코건설과 협력사들이 동반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동반성장지원단 이외에도 비즈니스파트너인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위해 금융지원, 성과공유제, 상생협력기금 운영 등 다양한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