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2022 젊은건축가상' 공모 개시
문체부, '2022 젊은건축가상' 공모 개시
  • 황순호
  • 승인 2022.05.0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등록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새건축사협의회(회장 박인수), 한국건축가협회(협회장 석정훈), 한국여성건축가협회(협회장 김혜림)가 공동 주관하는 '2022년 젊은건축가상'의 공모가 오는 6월 3일까지 열린다.
젊은건축가상은 우리의 도시 환경 및 문화 발전에 있어 건축이 지닌 의의를 되새기고, 건축문화 활성화 및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젊고 참신한 건축가를 발굴해 보다 많은 발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공모는 국내·외 건축사 자격증을 취득한 만 45세 이하의 건축사를 대상으로 한 공개경쟁방식으로 치러지며,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6월 3일까지 젊은건축가상 홈페이지(www.youngarchitect.kr)를 통해 참가 등록 및 서류를 접수해야 한다.
공모작들은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공개 시청각발표(프레젠테이션)를 통해 작품의 역량 및 완성도를 심사, 최종 3팀을 선정해 6월 28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그 밖에도 작품 전시회 개최, 작품집 발간 및 다양한 건축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젊은건축가상 공모를 통해 참신하고 많은 건축가들이 나타나길 바라며, 문체부는 이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좋은 작품들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국내 건축 문화 진흥 및 공간 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