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글로벌 컬러강판 신규 거점 ‘베트남’ 확보
동국제강, 글로벌 컬러강판 신규 거점 ‘베트남’ 확보
  • 김덕수
  • 승인 2022.04.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스틸서비스센터 지분 인수… 베트남 컬러강판 신수요 발굴
연간 7만톤 규모의 컬러강판 가공 판매, 2분기부터 본격 운영 

 

동국제강이 글로벌 컬러강판 거점 확장을 위해 베트남에 교두보를 마련했다.
동국제강은 베트남 현지 컬러강판 스틸서비스센터 ‘VSSC’(Vietnam Steel Service Center) 지분 15%를 투자했다. 
스틸서비스센터는 코일 형태로 출하하는 강판을 가져다 고객이 원하는 길이와 넓이로 잘라주는 가공센터를 의미한다.
VSSC는 베트남 남부 바리아 붕따우성 푸미공단에 위치한다. 
항구와 인접하고, 1시간내 가전 생산 단지와 호치민 시내 등 접근이 가능한 요충지다. VSSC는 약 6,400평 규모 부지에 슬리터기 1기와 쉐어러 1기를 보유하고 있다. 
정상 가동 시 연간 7만톤 규모의 컬러강판 가공 판매가 가능하다. VSSC는 지난해 12월 완공돼 올 1분기 안정화를 마쳤으며, 2분기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동국제강은 베트남에 컬러강판 연간 1만여톤을 수출하고 있으며, VSSC를 거점 삼아 베트남 현지 프리미엄 컬러강판 신수요 발굴에 나선다. 
동국제강은 베트남이 급속한 경제 성장을 이루며 고급 건축 자재에 대한 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프리미엄 컬러강판 ‘럭스틸(Luxteel)’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동국제강이 지난해 발표한 ‘DK컬러 비전 2030’ 글로벌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 동국제강은 비전 선포 직후 멕시코 제2코일센터 증설, 베트남 투자 등 글로벌 확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미국·유럽·대양주 지역으로의 추가 진출을 검토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