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 폐철도 단양역~심곡터널 구간 개발 사업자 공모
중앙선 폐철도 단양역~심곡터널 구간 개발 사업자 공모
  • 김덕수
  • 승인 2022.04.2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아이디어 활용 체류형 복합관광명소 조성
철도공단, 사업자 공모 4월 22일(금)부터 6월 20일(월)까지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중앙선 폐선 단양역~심곡터널 1.7km 구간 개발을 위한 민간사업자 공모를 시행한다.
사업자 공모는 4월 22일(금)부터 6월 20일(월)까지 60일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국가철도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민간의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활용해 단양역과 심곡터널 구간을 각종 체험 및 판매시설이 포함된 체류형 복합관광명소로 개발함으로써, 현재 진행 중인 단양군 단성역~죽령역 8.2km 구간의 관광자원화 사업과 연계해 폐선 구간을 단양 관광의 거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단양역은 지난해 KTX-이음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80분 내에 이동이 가능함에 따라 내년 완공 예정인 시루섬생태공원과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강 잔도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인기 관광지와의 네트워크가 구현되어 관광객 유입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한영 이사장은 “경춘선 레일바이크와 동해남부선 해변열차 등 폐선 부지를 활용한 다양한 시설들이 지역 관광의 일등 공신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민간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해 폐선 등 철도 유휴부지를 보다 가치있게 개발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