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홍보관 오픈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홍보관 오픈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04.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화MTV 생활형숙박시설 지상 49층 전용 36~244㎡ 총 1,191실 규모
반달섬 해양문화공원・내수면 마리나・화성국제테마파크 등 개발 추진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광역조감도.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광역조감도.

경기도 안산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MTV) 일대에 조성되는 생활형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가 15일 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엠티브이반달섬씨식스개발이 시행하고,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842번지(시화MTV C6-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49층 총 1,191실 규모다. 전용 36~244㎡ 18개 타입 중 15개 타입이 3실 이상의 중대형 위주로 공급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분양일정은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청약이 실시되며, 24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어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일부 타입을 제외하고 시화호를 바라볼 수 있는 라군뷰 조망권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각 호실에는 쾌적한 실내 산소농도를 유지해주는 ㈜힘펠 고순도 산소발생시스템, 욕실환기시스템, 친환경 무기질 도료 마감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 공간별로 유럽산 포셀린 타일과 천연 대리석을 적용하고 해외 유명작가들이 디자인한 특수 무늬목 디자인이 적용된 주방가구와 가전제품을 구성해 차별화된 주방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가 들어서는 시화 MTV는 다양한 개발들이 추진되고 있다. 

올해 1월 반달섬 마리나 개발사업 MOU가 체결된 ‘내수면 마리나’가 대표적이다. 마리나는 레저용 요트, 모터 보트 등의 선박을 위한 시설을 갖춘 종합 해양레저시설을 일컫는다. 앞서 해양수산부는 반달섬을 마리나 예정지구로 지정한 바 있다.

이밖에도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파크인 웨이브파크를 비롯해 반달섬 해양문화공원, 화성국제테마파크, 시화호 뱃길 복원 등 다양한 개발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고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가 위치한 시화 MTV는 10㎢ 규모의 첨단산업·관광레저·주거시설을 조성하는 국책사업이다. 현재 안산 사이언스밸리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혁신파크 등의 첨단산업 기반시설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교통환경도 기대된다. 국토교통부 광역도시철도과 고시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인근에 신안산선이 오는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개발이 추진 중이다.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경기도 서부권에서 여의도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게 구축된다. 

이와 함께 국토교통부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 계획에 따르면 시흥~안산 스마트허브트램도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트램이 개통되면 4호선, 소사원시선 등의 노선 이용이 편리해진다. 

또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 접근성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검증된 가치도 주목된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지난해 6월에 분양된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 1차’의 후속단지로, 이번 분양이 완료되면 시화MTV 내 3,700실 규모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843번지에 위치하며, 준공 예정일은 2026년 6월 예정이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