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민 눈높이 맞춘 모아주택·모아타운 안내서 발간
서울시, 시민 눈높이 맞춘 모아주택·모아타운 안내서 발간
  • 황순호
  • 승인 2022.04.1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념, 절차, 혜택, 세부사업별 요건, 지원사항 등 시민 눈높이에서 전달
서울시가 추진 중인 '모아주택'과 '모아타운' 사업 안내.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노후 저층주거지를 정비하는 ‘모아주택·모아타운’ 에 대한 정보를 설명하는 ‘서울의 새로운 저층주거지 정비 모아주택·모아타운’ 대시민 안내서를 발간했다. 
모아주택·모아타운 정책이 본 궤도에 접어들면서 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바, 이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함이다.
안내서는 총괄 안내, 모아타운과 모아주택 부분으로 구성하였으며, 각 부분마다 추진 절차, 세부 요건, 주요 내용 등을 다루어 시민들의 이해를 돕는다.
총괄 안내에서는 모아주택·모아타운 정비방식의 특징과 한 눈에 보는 정비방식의 추진 절차를 소개하고, 모아타운 부분에서는 기본요건, 혜택, 모아타운 계획 수립 대상지 발굴 절차(자치구 공모 및 주민제안), 모아타운 지정 절차 및 계획수립 주요 내용을 안내한다. 모아주택 부분에서는 사업유형별로 대상지역, 시행방식, 사업요건, 동의 요건 및 사업 절차 등에 대해 세부적으로 다루며, SH 등 공공기관에서 지원하는 사항들을 포함해 시민의 눈높이로 정리했다.
안내서는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통해 시민들에게 배포되며, '정비사업 정보몽땅'을 통해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이진형 서울시 주택공급기획관은 “이번 안내서 발간으로 모아주택·모아타운 정비방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재개발 위주의 노후 저층주거지 정비방식 외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및 양질의 주택공급이 가능한 새로운 정비방식을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