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데’ 구매 시 고려 사항 1위 ‘세정’보다 ‘위생’
‘비데’ 구매 시 고려 사항 1위 ‘세정’보다 ‘위생’
  • 김덕수
  • 승인 2022.04.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청결성’ 중요, 사용시 불편사항 ‘제품의 관리 및 청소’ 

노비타와 한국리서치가 만 25-64세 성인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가 비데 구매 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은 제품 자체의 위생성을 꼽았다. 
소비자는 △제품 자체의 위생∙청결성 (17.7%), △사용 편리성(13.4%), △제품 가격(12.7%) 순으로 중요시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시 중요하게 고려한 기능으로는 △노즐 자동 세정 기능 여부(19.8%), △노즐 재질(18.1%)을 꼽았다.
기능별로도 △위생 기능(85.5%), △세정 기능(80.7%), △수압의 강도(68.7%)를 중요하게 생각했다. 비데 사용 시 겪는 불편 사항으로는 ‘제품의 관리 및 청소’ 측면에서 겪는 불편함이 ‘세정∙수류’에 대한 불편보다 높게 나타났다. 
△전반적인 청소가 어렵다(23.4%), △노즐 위생 및 청소가 어렵다(20.9%) △세정력이 약하다(5.1%)는 답변 대비 4배가량 높게 나타난 수치다. 비데는 신체 부위 세척을 위해 쓰이는 제품임에도 ‘세정∙수류’ 기능에 대한 관여보다 제품 자체의 위생성에 대한 관여가 더 높게 나타난 것이다.
비데의 핵심인 ‘세정’ 기능과 관련해 중요하게 고려한 점은 △세정 및 세정 무브 기능(77.4%), △쾌변 기능(58.0%), △건조 기능(45.6%)이라 답했다.

■ 살균비데 개발에 소비자 의견 적극 반영, ‘자동 살균 기능’과 ‘방수설계’ 등 적용

노비타는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위생 및 세정 기능이 강화된 ‘살균비데’ 시리즈를 개발했다. 
‘위생’에 대한 수요가 높은 점을 반영해 24시간에 한 번 자동으로 노즐 내·외부 및 도기 내 번식한 유해세균을 99% 살균하는 ‘자동 살균 기능’을 적용했다. 
청소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의견에는 항균 소재의 핸들을 부착했으며, 물 청소가 용이하도록 IPX7등급 방수 설계를 적용했다. 
여기에 한 개의 노즐에서 세 가지 수류를 제공하는 ‘회전노즐’, 노즐이 앞·뒤·좌·우로 움직이는 ‘3D무브워시’ 등 노비타 특허 기술도 탑재해 세정 및 노즐 무브 기술도 잡았다.
콜러노비타 이현식 마케팅 상무는 “비데의 핵심 중의 핵심은 ‘위생’에 있다. 그동안 비데가 사용자를 위한 세정 기능들에 집중되었다면, 이제는 제품 자체의 위생 관리까지 잡아야 할 시기”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