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코리아, ㈜동화엔텍과 LNG선박 ‘카고 핸들링 시스템’ 기술협약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동화엔텍과 LNG선박 ‘카고 핸들링 시스템’ 기술협약
  • 최명식 기자
  • 승인 2022.03.3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NG운반선 내 ‘카고 핸들링 시스템’ 개발 위한 기술 컨소시엄 체결
㈜동화엔텍의 열교환기류와 함께 아트라스콥코의 가스 컴프레셔 등 시장공급 박차
다년간 기술 협업 노하우로 최근 K조선업 활황 등에 업고 시장 점유율 극대화 계획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와 ㈜동화엔텍은 LNG 운반선에 필요한 카고 핸들링 시스템(Cargo Handling System)의 시장 확대를 위해 기술 컨소시엄에 대한 상호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와 ㈜동화엔텍은 국내 조선사의 LNG선 생산에 있어 주요한 카고 핸들링 시스템에 대한 기술 제휴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초저온의 LNG를 저장하는 카고 탱크(Cargo Tank)의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는 탱크 내 압력과 온도 제어가 필수다. 이 때 LNG를 저장, 처리하는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증발 가스(BOG)가 발생하는데 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최고 수준의 내구성을 갖춘 가스 컴프레셔와 LNG 베이포라이저(Vaporizer)가 필요하다. 이러한 카고 핸들링 시스템을 위해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동화엔텍과의 협업을 통해 열교환기류와 함께 연료 가스 컴프레셔(Fuel Gas Compressor), 베이포 리턴 컴프레셔(Vapor Return Compressor), 히터&베이포라이저 시스템(Heater & Vaporizer System)을 공급하는 데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149년간 기술 혁신을 거듭해 온 아트라스콥코는 선박마다 다르게 요구되는 조건에 일대일 맞춤형 솔루션을 갖춘 가스 컴프레셔, 히터&베이포라이저 시스템을 국내 시장에 선보여 왔다. ㈜동화엔텍 또한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통해 스팀을 열원으로 LNG를 기화시키는 LNG 베이포라이저, 카고 탱크의 운용 모드(Operating Mode)에 따른 온도를 제어하는 믹서(Mixer)를 생산해오고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와 ㈜동화엔텍은 이미 다년간의 협업을 통해 LNG 선의 카고 핸들링 시스템을 수차례 선보였으며, 뛰어난 기술력으로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가스 앤 프로세스 양승훈 사장은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동화엔텍과의 이번 협약 체결로 안정적인 기술 협력과 시장 내 경쟁력을 제고함으로써 동반성장의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최근 K조선업이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은 카고 핸들링 시스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