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고위직 대상 반부패․청렴 특별교육 실시
SH, 고위직 대상 반부패․청렴 특별교육 실시
  • 황순호
  • 승인 2022.03.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위직 릴레이 청렴메시지 등 청렴문화 확산 위한 청렴소통 캠페인 추진 예정
지난 29일 SH 본사에서 열린 반부패․청렴 특별교육에서 김헌동 SH 사장 및 고위직 일동이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사진=SH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가 지난 29일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사장, 본부장, 실․처장 등 고위직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고위직 청년리더십의 중요성'을 주제로,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제도 도입 등 내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2회차에 걸쳐 소규모 대면교육으로 진행됐으며, ▷공사 대내외 청렴환경 ▷리더가 알아야 할 청렴 관련 주요 이슈 등에 대해 강의했다.
SH는 고위직 특별교육을 시작으로, 고위직이 직접 작성한 청렴메시지를 전직원 대상으로 공유하는 ‘릴레이 청렴메시지’ 등 다양한 청렴소통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헌동 SH 사장은 “지속적인 청렴교육과 직원 소통 캠페인을 통해 고위직의 청렴인식을 기존의 규정준수, 사후조치 위주의 반부패영역에서 정보공개(자산공개, 원가공개 등)․예방적 영역으로 확대하겠다”며 “고위직의 솔선수범과 청렴리더십을 기반으로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윤리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