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목학회, 2022 ‘토목의 날’ 기념행사 개최
토목학회, 2022 ‘토목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덕수
  • 승인 2022.03.2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장관표창 및 건설정책포럼 ‘유튜브 생중계’ 진행

 

대한토목학회(회장 김철영)는 2022년 토목의 날 행사를 30일 오후 2시 건설회관에서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송석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등 각계 인사의 축하와 함께 하이브리드(현장참석+유튜브) 방식을 통해 개최한다.
토목의 날은 한양도성이 완공된 날(태조 7년,1398년 3월 30일)을 기념하여 제정된 날로써 토목인의 역할과 업적을 기념하고,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한 기술인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도모하고자 매년 3월 30일에 기념행사가 개최되었으며, 올해로 25회를 맞이하였다. 
이번 행사는 토목의 날 조직위원장(윤태섭, 연세대학교 교수)이 사회를 맡아 김철영 회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송석준 국회 국토교통위 간사, 이우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의 축사,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의 표창 수여 및 치사, 외부기관장 및 학회장 시상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17명의 토목인들이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총 66명이 학회상, 외부기관장상을 수상한다.
토목의 날 주요행사 중 하나로 진행되는 제31회 건설정책포럼은 김형렬 한국주택협회 부회장이 좌장을 맡고 김영덕 건설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건설 경쟁력 혁신을 위한 건설산업 규제 개선’이라는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권혁진 국토부 건설정책국장 및 전문가들을 모시고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된다.
한편 학회에서는 토목의 날 기념식 행사에 앞서 ‘미래건설기술의 다변화를 위한 공학교육 개선’ 이라는 주제로 전국 토목관련학과 학과장 연석회의가 진행되며, 기념식 행사 이후에는 학생들의 행사인 제2회 토목 학술골든벨이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