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DL건설 컨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4월 분양
시흥도시공사・DL건설 컨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4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03.2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25층 4개동 84㎡ 단일평형 총 431가구
서해선 및 신안산선(예정) 시흥능곡역, 더블 역세권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투시도.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투시도.

시흥도시공사가 시행하고 DL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공공분양)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가 오는 4월 경기도 시흥시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B-10블록에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서해선·신안산선(예정) 시흥능곡역의 더블역세권 입지이며, 한여울초등학교와 연접해 있어 3040세대의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지하 2층~지상 25층 4개동 총 43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238가구 ▷84㎡B 96가구 ▷84㎡C 97가구로, 전 주택형이 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의 단일 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시흥도시공사가 시행하는 첫 번째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이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 책정이 예상돼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내 우수한 입지에 들어선다. 먼저 단지는 서해선 시흥능곡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다. 해당 역은 신안산선(예정) 환승역으로도 조성될 예정이라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광명・안산 등의 수도권 핵심권역으로의 이동 편의성도 한층 향상될 전망이다. 

자동차를 이용한 도로 교통망도 편리하다. 이 단지는 제3경인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주요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수도권 및 전국으로의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더불어 편리한 교통망으로 인근의 안산 시화공단과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흥매화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성도 갖췄다.

어린 자녀를 위한 교육 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이 마련될 예정이며, 한여울초등학교가 단지와 연접해 있어 안전한 통학 환경을 갖췄다. 이와 함께 서해선 시흥능곡역 및 시흥시청 주변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잘 조성돼 있다. 대형복합시설인 시흥플랑드르가 가까워 이곳에 위치한 모다아울렛과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쇼핑과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의 남측으로는 군자봉이 위치해 있어 일부 세대의 조망권 확보가 가능하며, 가까이에는 능골공원과 실개울공원 등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다. 

서해선 시흥능곡역과 한 정거장 거리인 시흥시청역에는 지난해 4월 착공에 들어간 월곶판교선(월판선)이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내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시흥시 행정타운 조성계획도 속도를 내고 있다. 시흥시에 따르면 시민문화복지관・보건소・중앙도서관・중앙공원 및 체육시설 등 다양한 공공 시설물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시흥 장현지구 마지막 공동주택 분양현장으로서 더블 역세권 등 실수요 선호도가 높은 입지 조건을 갖춘 데다 월판선 및 신안산선 등 교통호재로 미래가치까지 높은 단지”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270(배곧한울초등학교 앞)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