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청년주택 건물에 예술을 입히다
롯데건설, 청년주택 건물에 예술을 입히다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03.2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비주얼 아티스트 ‘275c’의 작품 설치
롯데건설이 '용산 원효 루미니'에 아티스트 275c의 작품을 설치했다.
롯데건설이 ‘용산 원효 루미니’에 아티스트 275c의 작품을 설치했다.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용산 원효 루미니’ 건축물 외관에 아티스트 275c의 미술작품을 설치했다. 

‘용산 원효 루미니’는 역세권 청년 주택으로 대중교통 중심 역세권에 20・30세대에게 주택 공급을 위해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공급하는 주택이며, 롯데건설이 새롭게 선보이는 도심형 주거 브랜드인 ‘루미니’가 적용되는 단지이다.

아티스트 275c는 팝아트의 비비드한 컬러와 레트로 감성을 기반으로 한 예술작품을 통해 MZ세대들의 호응을 받는 유명 비주얼 아티스트다.

‘용산 원효 루미니’는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1가 104번지 외 3필지에 지하 6층~지상 29층 총 752세대와 지상 1~2층, 총 20실 규모의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이중 민간 공급 물량인 465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주택형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15㎡A 14세대 ▷15㎡B 2세대 ▷33㎡188세대 ▷43㎡A 216세대 ▷43㎡B 45세대 등 5개 주택형으로 입주는 5월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루미니’를 통해 기존 주거 브랜드인 롯데캐슬, 르엘이 가지고 있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이어가면서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도심형 주거에 특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새로운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루미니’의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선보인 이번 작품은 각자의 다양한 취향, 꿈꾸던 이상향을 찾아가는 과정을 시각화해 감각적이고 활기찬 삶의 모습을 묘사했다. 

이번에 ‘용산 원효 루미니’에 설치된 작품명은 <삶의 균형에 대한 고찰(Sense of Balance)>으로 275c 작가는 이 작품을 통해 입주민들이 매 순간 새롭게 빛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전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주목받는 현대미술작가의 작품을 설치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건축물의 가치를 향상시켜 차별화된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이후에도 대중에게 주목받는 젊은 작가들과의 협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