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행안부-경찰청, 제3회 안심도로 공모전 개최
국토부-행안부-경찰청, 제3회 안심도로 공모전 개최
  • 황순호
  • 승인 2022.03.1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도로에 대한 인식 제고·국민적 관심 확대 기대
제3회 안심도로 공모전 안내 포스터. 사진=국토교통부
제3회 안심도로 공모전 안내 포스터. 사진=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 이하 국토부),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 이하 행안부), 경찰청(청장 김창룡)이 '교통안전 종합대책'에 따른 안전속도 5030 정책의 일환으로 '제3회 안심도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안심도로'는 행자 사고를 줄이기 위해 차량의 속도를 줄이도록 고안된 교통정온화 시설을 적용한 도로를 가리키며, 지난 회 공모전에서 대상에 오른 시흥시의 '능곡지구 건강도시(설계부문)', 전주시의 '첫 마중길(운영부문)' 등이 대표 사례로 꼽힌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 부문과 지자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설계 및 운영사례 부문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각 부문별로 대상·최우수상·우수상을 선정하고 총 규모 2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작에는 국토부 장관(운영부문), 행안부 장관(설계부문) 및 경찰청장(아이디어 부문) 상장을 수여한다.
공모는 17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총 60일간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전자우편(anshim@kroad.or.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오는 6월 3일 한국도로협회 누리집(http://www.kroad.or.kr)을 통해 발표하며, 시상식은 7월 7일 도로의 날 행사에 치러진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로협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도로협회는 오는 4월 중 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