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임 섭 신임 자산운용본부장 선임
건설공제조합, 임 섭 신임 자산운용본부장 선임
  • 김덕수
  • 승인 2022.03.1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공공 부문 자산운용 아우르는 검증된 자산운용전문가로 알려져
대대적 조직 혁신의 마지막 퍼즐 완성, 조합 자산운용사업 “달릴 준비 마쳤다”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 조합)이 외부공모 방식을 통해 모집한 자산운용본부장으로 임섭 전 한국투자신탁운용 연기금투자풀운용본부장을 최종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임기는 선임일로부터 2년이다.
임섭 신임 자산운용본부장은 민간 및 공공 부문의 최고투자책임자(CIO) 역할을 수행한 금융전문가로, 법무법인 세종 전문위원, 한국투자신탁운용 연기금투자풀운용본부장, 포스코기술투자 기금운용센터장, 고용노동부 자산운용팀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조합 측은 “시장에서 검증된 자산운용 전문가 영입을 위해 치열한 경쟁공모 절차를 거쳤다”면서 “자산운용의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조합의 자산운용사업이 진일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근 조합은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조직 개편을 단행했으며 금융사업단 창설 및 자산운용본부 확대를 그 골자로 한다. 이번 자산운용본부장 영입으로 그 마지막 퍼즐이 맞춰짐에 따라 조합은, 증권·부동산·대체 투자 등으로 전문화한 자산운용 수익을 높이는데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조합 관계자는 “사실상 달릴 준비는 끝났다”면서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자산운용수익을 높이고 이를 통해 조합원 경제적 편익 향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