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2월 분양 예정
대우건설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2월 분양 예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02.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28층 9개동 전용면적 84㎡ 총 812가구
삼성전자 평택산업단지, 평택 브레인시티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
대우건설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투시도.
대우건설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투시도.

대우건설은 2월 경기도 평택시 동삭동 181-4번지 일원 동삭세교지구 도시개발구역 공동 1블록에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9개동 전용면적 84㎡ 총 812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527가구 ▷84㎡B 225가구 ▷84㎡C 60가구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 단일 면적으로 이뤄져 있다.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는 평택시 내에서도 입지가 우수한 동삭세교지구에 들어서 SRT・KTX(계획)・1호선 등 트리플 노선이 정차하는 복합환승역인 평택지제역 이용이 편리하고, 인근에 계획된 지제역세권 개발사업과 평택 브레인시티 등 풍부한 개발 호재의 수혜가 기대돼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는 역세권 도시개발지구인 동삭세교지구에 위치한다. 평택시 자료에 따르면 동삭세교지구는 총 12만6,749㎡ 규모로 공동주택단지를 비롯해 공원・녹지・광장 부지 등이 계획돼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질 예정이며, 주거환경이 쾌적하게 개선될 전망이다.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는 SRT 정차역이자 지하철 1호선 평택지제역이 가까워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SRT 이용 시 강남 수서역까지 20분만에 이동할 수 있으며, 1호선 이용 시 수원역까지 30분대, 천안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평택지제역에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이 진행 중이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이 사업은 경부선 서정리역과 수도권 고속철도 평택지제역 간 연결선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철도가 개통될 경우 수원역에서 부산역까지 약 2시간 15분이 소요될 것으로 보여 향후 광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평택~제천 고속도로 송탄IC, 1번 국도, 45번 국도 등으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는 인근 삼성전자 평택산업단지와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사업의 직주근접 단지로 미래가치도 높다. 

삼성전자 평택산업단지는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산업단지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인 총 238만㎡에 달한다. 현재 가동 중인 P1, P2의 경우 약 3만명 이상의 고용 창출이 발생했으며, 50조원을 투자해 건설 중인 P3이 올해 준공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어서 P4~P6라인을 건설할 계획이며, 모든 시설이 가동되면 26조원의 생산 유발과 약 15만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경기권 최대 규모의 일반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사업의 경우 482만㎡ 규모에 첨단산업단지와 대학, 주거·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며, 지난 2019년 7월 착공돼 2023년 완공될 계획이다. 

브레인시티 내에는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특화 기관이 조성될 예정으로 2021년 평택시와 KAIST, 삼성전자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KAIST 평택캠퍼스가 2024년 하반기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건립될 계획이다.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는 역세권 도시개발지구에 들어서는 만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이마트 평택점・스타필드 안성점・AK플라자 평택점・뉴코아아울렛 평택점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 이용이 편리하다. 

또 세아초・세교중・비전중・비전고・평택여고 등 초·중·고교가 가까워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아울러 단지 앞 통복천 수변길과 평택공원, 소리수변공원, 모산근린공원(예정) 등이 가까워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골프클럽・독서실・키즈카페 등 다양한 공간이 들어선다. 조경 시설로는 리조트형 휴게 쉼터와 정원 커뮤니티 등이 들어서며 잔디마당・커뮤니티마당・산책로・리빙정원・꿈담숲・어린이놀이터・선큰가든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는 평택시 내 다수의 도시개발사업지구 중에서도 입지 여건이 우수하고, 주변에 예정된 다양한 교통 및 개발사업 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며 “일대에서 보기 드문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574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