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세계 유수의 ISO 탱크 컨테이너 운영사로 도약한다
㈜대림, 세계 유수의 ISO 탱크 컨테이너 운영사로 도약한다
  • 황순호
  • 승인 2022.01.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물류 대란에 대응할 수 있는 종합 물류 솔루션 제공
㈜대림이 ISO 탱크 컨테이너 적재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림
㈜대림이 ISO 탱크 컨테이너 적재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림

㈜대림이 오는 2025년까지 세계 10위 이내의 ISO 탱크 컨테이너 운영회사로 진입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림은 현재 39개 국가에 연간 3만여대의 ISO 탱크 컨테이너를 선적하고 있으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을 받아 국제 규격으로 제작되어 뛰어난 내구성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ISO 탱크 컨테이너 보유 대수 기준으로 국내 1위, 아시아 5위이다.
ISO 탱크 컨테이너는 단열재와 내부식성 및 내화학성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만든 원통형 컨테이너다. 특히, 석유화학제품, 화공약품, 의료약품, 압축가스, 식료품 등의 액체 화물을 대량으로 운송하는데 사용된다. 
다른 재질의 컨테이너 용기와 비교하여 안전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반복 사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인 운송수단으로 평가된다. 
㈜대림이 운영하는 탱크 컨테이너는 20ft 규격의 크기로 일반 컨테이너선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게 운송할 수 있다. 적은 인원으로도 적재 작업이 가능해 운송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국제적인 물류 대란으로 컨테이너와 선박을 미리 확보하려는 제조사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림은 ISO 컨테이너 장비의 임대 뿐만 아니라 수출입이 필요한 고객사의 편의에 맞춰 해상, 철도, 대형화물 차량 등의 수송 수단을 조합한 다양한 방식의 운송 모드를 개발 중이다. 
또한 물류비 급등으로 경영이 어려운 고객을 상대로 물류비 절감 방안을 제안하는 등 종합물류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ISO 탱크 컨테이너 운송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조원에서 지난해 1.2조원으로 전년비 8.9%성장이 예상되며, 이 추세라면 오는 2025년에는 시장 규모가 1.7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김종수 ㈜대림 탱크 컨테이너 사업팀장은 “고성장이 기대되는 ISO 탱크 컨테이너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