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충북 청주서 ‘더샵 청주그리니티’ 1월 분양예정
포스코건설, 충북 청주서 ‘더샵 청주그리니티’ 1월 분양예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01.1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최고 38층 7개동 전용 63~170㎡ 총 1,191세대 분양
청주 구룡공원 내 조성… 도심속 공원아파트
포스코건설의 더샵 청주그리니티 조감도.
포스코건설의 더샵 청주그리니티 조감도.

포스코건설이 충북 청주에서 ‘더샵 청주그리니티’를 1월 분양한다.

‘더샵 청주그리니티’는 포스코건설의 ‘더샵’과 영어로 각각 녹색과 무한대를 뜻하는 ‘그린(Green)’ 및 ‘인피니티(Infinity)’의 합성어다. 공원, 녹지 등 자연으로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아파트를 상징한다.

‘더샵 청주그리니티’는 충북 청주시 서원구 개신동 산 104-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7개동 총 1,191세대 규모다. 

타입별로는 ▷63㎡ 128세대 ▷84㎡A 417세대 ▷84㎡B 141세대 ▷99㎡A 298세대 ▷99㎡B 94세대 ▷140㎡ 107세대 ▷160㎡ 3세대 ▷170㎡ 3세대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한층 높은 수준의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대형 평형까지 골고루 선보인다.

더샵 청주그리니티는 축구장 40배 규모의 구룡공원(약 28만㎡) 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어 그린 인프라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향후 구룡공원 2구역까지 개발(계획)되면 여의도 공원의 약 4.2배에 달하는 청주 최대 규모 공원을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주 도심권에 자리해 우수한 주거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와 인접한 1순환로・서부로 이용 시 청주 전역으로 이동하기 용이하며 중부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탄탄하다.

지역 주요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홈플러스(청주점)・이마트(청주점)・산남동 상업지역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청주 유일의 대학병원인 충북대병원이 맞은편에 있어 의료 서비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청주지방검찰청・청주지방법원 등 행정기관도 인근에 있다. 수곡초・성화중・산남고로 통학 가능하며 산남동 학원가도 근거리에 자리한다.

또 청주일반산업단지에는 SK하이닉스・LG전자・LG화학・SK케미칼 등 대기업 다수가 입주한 데다 오창테크노폴리스에는 대규모 투자가 진행되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개발이 예정돼 있어 산업단지 확충에 따른 신규 주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자랑거리다. 피트니스・사우나・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멀티룸・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게스트하우스 및 시니어하우스・키즈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을 갖췄다. 

또 태양광 발전 시스템・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고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및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해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청주에서는 최근 두 번의 성공 분양을 통해 지역 내 ‘더샵’ 브랜드 선호도가 대단히 높다. 포스코건설은 올해 수곡동 ‘더샵 청주퍼스트파크’가 입주했으며, 10월에는 복대동 ‘더샵 청주센트럴’이 평균 27.2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1순위 마감 후 조기에 100% 계약을 마쳤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2021년 시공능력평가에서 1단계 상승한 4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청주의 중심에서 쾌적한 주거환경과 우수한 주변 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라며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선보여 가족 형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타입을 정할 수 있는 만큼 관심을 갖는 수요층의 범위가 넓은 점도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