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2 하우스, H 시리즈…” 시대 발맞춰 ‘시그니처’ 상품 선보이는 건설사들
“C2 하우스, H 시리즈…” 시대 발맞춰 ‘시그니처’ 상품 선보이는 건설사들
  • 김덕수
  • 승인 2022.01.1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시장 상품 경쟁 치열해지며 각 건설사 대표하는 시그니처 설계 인기
가변형 벽체, 홈 오피스 이어 입주민 건강 고려한 첨단 시스템까지…수요자 큰 호응

최근 주택시장에 수요자들의 다양해진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특화설계 경쟁이 치열하다.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거나,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주거 상품도 잇따라 도입하는 모습이다.
이를 반영한 주요 건설사들의 시그니처 상품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에는 DL이앤씨의 맞춤 평면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됐다. 거주자가 원하는 형태로 주거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내력벽만 남겨둔 채 방과 거실 등에 가변형 벽체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청약 당시 단지는 1순위 평균 43.49대 1로 큰 인기를 끌었다.

현대건설만의 특화 설계인 ‘H 시리즈’도 호응을 얻고 있다. 
현관과 복도 수납장, 세탁실(보조주방), 욕실을 통합해 출입 시 의류 탈착, 손님맞이, 대형 짐 보관 등 다양한 기능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H 클린현관’을 비롯해 쾌적한 실내 공기질을 위한 ‘H-Clean α 2.0’의 살균 청정환기 시스템도 예로 들 수 있다. 
최근 분양한 단지 중에서는 지난해 12월 11.97대 1로 1순위 마감된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에 이러한 ‘H 시리즈’ 상품을 선보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지난해 7월 경남 창원에서 분양한 ‘창원 롯데캐슬 센텀골드’에는 롯데건설의 ‘아지트(AZIT) 3.0’이 적용됐다. 
실내안전, 알찬수납, 맞춤상품, 인테리어스타일 4가지 측면에서 단위세대 컨셉을 정의한 인테리어 타이틀로, 거주자의 취향에 맞는 나만의 집을 제공한다. 단지는 청약 당시 70.58대 1로 1순위 마감됐다.

업계에서는 앞으로 주택시장에 특화설계가 갖는 경쟁력이 한층 더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이 일상화되면서 집이 지니는 의미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까지도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과 함께 집콕 생활이 이어지며 세대 내 특화설계의 여부가 입주자들의 주거만족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라며 “새해에도 건설사들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잡은 다양한 특화 설계가 선보여질 예정인 만큼 분양을 앞둔 신규 단지를 주목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최신 건설사들의 시그니처 상품이 적용된 주요 단지는 다음과 같다.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지난 14일(금)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원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8개동, 총 4개 단지 2,329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3개 단지 전용면적 46~98㎡ 1,087세대를 일반 분양으로 공급한다. 단지에는 DL이앤씨의 시그니처 상품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아울러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과 원스톱 세탁존(발코니) 등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1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일원에 ‘힐스테이트 몬테로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총 3개 블록,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40개동, 전용면적 59~185㎡로 구성되며 1블록 1,043세대, 2블록 1,318세대, 3블록 1,370세대 총 3,731세대로 조성된다. 빠르게 변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새롭게 개발된 평면선택제(유상 옵션)가 적용되며, 현대건설이 개발한 ‘H 클린현관’ 및 ‘H 클린알파 2.0’의 살균 청정환기 시스템도 유상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소비자가 침실에 슬라이딩 도어가 적용되는 시스템 가구 또는 반침장 중 선택할 수 있다. 바닥 마감재도 유럽산 원목마루와 폴리상 타일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대우건설은 2월 경기도 평택시 동삭동 일원 동삭세교지구 도시개발구역 공동 1블록에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8층, 9개 동, 전용면적 84㎡ 총 81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에는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푸르지오 클린 에어시스템’도 도입된다. 
단지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하여 집중적으로 관리, 차단한다. 
또한 전 세대에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조성되며 공동욕실에 호텔식 건식 세면대와 분리형 욕실이 무상 시공된다. 또한 전용면적 84㎡A, B타입의 경우 주방 팬트리를 마련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한화건설은 13일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백석동 일원에 들어서는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지하 4층~지상 28층, 15개 동, 전용면적 84~114㎡, 총 1,60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 외관에 포레나만의 독창적인 가치와 프리미엄을 드러내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다. 이 밖에 4Bay 혁신평면과 2면 개방 타워형 설계·현관창고·팬트리 등(타입별 상이)을 통해 넉넉한 내부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