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메타버스에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 열다
동서발전, 메타버스에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 열다
  • 황순호
  • 승인 2022.01.1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페토에 에너지전환 체험공간 구축… 온라인 소통채널 확대
동서발전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구축한 ‘EWP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 맵 사진. 사진=동서발전
동서발전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구축한 ‘EWP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 맵 사진. 사진=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영문)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신재생 에너지 놀이공간인 ‘EWP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를 오픈했다.
제페토는 현실세계와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뜻하는 메타버스에서 방문객이 자신의 아바타로 나이, 국적 등을 넘어 다양한 이들과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동서발전이 지난 1일 제페토에 오픈한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는 ‘Let’s Play Renewable Energy Game with EWP’라는 주제로 게임을 하며 신재생 에너지를 접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제공한다.
동서발전은 본사 사옥을 모티브로 제페토맵을 제작해 방문객이 에너지전환 전반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끼도록 구성했다. 제페토에서 ‘한국동서발전’을 검색하면 해당 맵에 입장할 수 있다.
방문객은 메타버스 속 자신의 아바타로 실내 테마파크에서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 신재생 에너지 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외부 놀이공간에서 OX퀴즈, 미로탈출 등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망대에 오르거나 전기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면서 친환경 에너지 체험이 가능하다.
앞으로 동서발전은 메타버스에서 친환경 에너지전환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강화하기 위해 제페토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포토존 셀카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영원 동서발전 정보보안처장은 “제페토에서 방문객들이 즐거운 에너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전환 홍보와 국민 소통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