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차 세계조경가대회 참가등록·논문초록 접수 시작
제58차 세계조경가대회 참가등록·논문초록 접수 시작
  • 황순호
  • 승인 2022.01.1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오픈, 학생 샤레트, 투어 프로그램 등 소개
지난 10일 열린 제58차 세계조경가대회 공식 홈페이지. 사진=제58차 세계조경가대회 조직위원회

제58차 세계조경가대회 조직위원회(이하 대회 조직위)가 지난 10일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ifla2022korea.com)를 오픈, 논문초록 접수와 참가등록을 각각 2월 28일, 5월 15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논문발표를 위한 초록 접수는 대회 세부주제인 ‘RE:VISIT, RE:VIVE, RE:SHAPE, RE:CONNECT’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참가등록 비용은 세계조경가협회(IFLA) 회원은 58만원, 일반참가자는 68만원, 학생은 10만원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3일간 개최되며,‘리:퍼블릭 랜드스케이프(RE:PUBLIC LANDSCAPE)’라는 주제 아래 조경의 공공 리더십 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에는  ‘IFLA 2022 International Student Charrette’, 광주 전역과 전라도 명소를 탐방하는 답사 프로그램인 ‘Walk & Talk, Technical Visit, Post Congress Tour’ 등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마련돼 있다.
‘IFLA 2022 International Student Charrette’(이하 ‘학생 샤레트’)는 ‘Re:Public, Gwangju’를 주제로, 학생 샤레트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국의 조경학과 학생들은 팀을 구성하여 광주의 대표적인 도시혁신 사업으로 꼽히는 광주폴리를 새롭게 해석하고 디자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대회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참가 목적 및 포트폴리오가 포함된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그 밖에도 하나의 주제를 갖고 대상지를 함께 산책하는 ‘Walk & Talk’, 9월 2일 광주와 담양의 명소를 선택해 답사하는 ‘Technical Visit’, 대회 공식일정 이후인 9월 3일에 전라도 명소가 포함된 11개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답사하는 ‘Post Congress Tour’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