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그룹, 'DL 끼부림 US' 통해 과감히 틀을 깨부수다
DL그룹, 'DL 끼부림 US' 통해 과감히 틀을 깨부수다
  • 황순호
  • 승인 2022.01.1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사외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방식의 캠페인
DL그룹이 발표한 ‘DL 끼부림 US’ 시리즈 영상 캡쳐화면. 사진=DL그룹

시대가 변함에 따라 기업 캠페인 방식도 변하고 있다. 최근 DL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DL 끼부림 US’ 시리즈는 기존의 캠페인들로부터 한 단계 진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기존의 사내 캠페인과 사외 캠페인의 이분법적인 발상에서 벗어나, 사내 직원과 가족들이 직접 참여한 콘텐츠를 일반 소비자 캠페인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캠페인은 DL그룹의 역사와 함께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숨겨진 끼를 발굴해 새롭게 출발한그룹의 도전정신을 보여준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각 계열사에서 자원한 3명의 직원들은 그룹의 핵심인 X세대다. 이들이 전국에 있는 DL의 자랑거리를 찾아다니며 뮤직비디오를 완성한다는 내용이다. 총 3편의 에피소드 영상과 룰라의 ‘3!4!’를 배경으로 한 뮤직비디오로 구성되었다.
이 영상을 접한 DL그룹 직원들은 높은 완성도와 재미에 호평 일색이었으며, 일반인들의 반응도 ‘나와 비슷한 평범한 사람이 만든 콘텐츠’ 라는 인식때문에 친근감과 호감을 많이 나타냈다.
DL그룹은 그 밖에도 사내방송과 유튜브 채널뿐 아니라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SNS와 메타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고 있다. 
DL㈜ 브랜드 캠페인 관계자는 “직원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고 확산하는 형태의 기업 캠페인의 힘을 확인했다” 며 “DL은 앞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고 다채로운 채널을 통해 확산하는 새로운 기업 브랜딩의 기준을 만들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