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성형품 폴리이미드 'PLAVIS™' 상용화 '20주년' 맞아
㈜대림, 성형품 폴리이미드 'PLAVIS™' 상용화 '20주년' 맞아
  • 황순호
  • 승인 2022.01.1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품 폴리이미드 중합 원천기술 보유
(주)대림의 성형품 폴리이미드. 사진=(주)대림
(주)대림의 성형품 폴리이미드. 사진=(주)대림

㈜대림이 국내 유일의 성형품 폴리이미드(Molded Polyimide) 제품인 PLAVIS™ 상용화 20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대림은 이전까지 수입에 100% 의존해온 성형품 폴리이미드 시장에 2002년 PLAVIS™ 제품을 출시, 지속적으로 여러 산업 분야에 적용해 왔다. 
PLAVIS™는 2013년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세계일류상품’에 선정이 되어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폴리이미드 원천 제조기술을 보유한 ㈜대림은 폴리이미드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위치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PLAVIS™는 독창적인 중합 기술로 합성한, 전방향족 폴리이미드(Wholly Aromatic Polyimide)의 상품명이다. 폴리이미드는 플라스틱 중에서도 내열성, 내마찰, 내마모성, 전기절연성이 가장 뛰어난 소재다. 
이 특성들을 기반으로 디스플레이, 반도체, 고진공, 전기전자, 우주항공, 군사장비 등 첨단 산업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한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다.
특히,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장비 소재 분야 등 정전기 방지가 필수적인 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다. 단순 제조 및 판매가 아닌 소통과 기술적 지원을 통한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 전략의 성과다. 
‘정전기 방지용 제품’과 이를 활용한 ‘플라즈마 안정성을 확보한 정전기 방지용 제품’은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생산 공정에서의 불량률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업계 내 대표적인 제품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대림 관계자는 “고객에게 극대화된 제품 가치를 제공하고 동반 성장하기 위한 ‘고객과 가치 이익 공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올해 말 신규 폴리이미드 복합소재를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