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시녹화 성과 유공시민 등에 표창 수여
서울시, 도시녹화 성과 유공시민 등에 표창 수여
  • 황순호
  • 승인 2021.12.2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녹화 활동 참여한 시민, 기관과 단체, 기업 등 총 16명에 표창장 수여
2021년 서울시 도시녹화 성과 유공자로 선정된 '중림동 동네정원사'가 출범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2021년 서울시 도시녹화 성과 유공자로 선정된 '중림동 동네정원사'가 출범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29일 시민참여 도시녹화 캠페인인 ‘서울, 꽃으로 피다’ 유공자 표창 시상자 발표를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 해 동안 생활주변의 녹지를 확충하고, 자발적으로 녹지를 조성하는 등 푸른도시 서울을 위해 협력 및 봉사한 시민, 단체, 기업, 시‧자치구 관계직원 등 총 16명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수상자 및 단체로는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간 동안 동네정원을 조성하고 존치정원 유지관리에 힘쓴 ‘중림동 동네정원사’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SNS 등 다양한 사전홍보 활동을 펼친 홍보 서포터즈 ‘그린핑거스’▷생활 속에서 정원을 조성하며 도심의 경관 향상 및 쾌적한 생활환경으로 변화시킨 ‘경의선 숲길 마을정원사회’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직접 키운 수목을 기증해 공원 이용환경 개선에 기여한 시민들, 다년간 서울 시내 학교 통학로를 녹화하여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통학로 개선 등 기업의 사회공헌 도시녹화사업에 앞장선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도 선정됐다.
유영봉 푸른도시국장은 “현장에서 묵묵히 애써주신 유공자, 관계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시민분들의 참여와 노력이 오늘날의 푸른도시 서울을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아름답고 살기좋은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유공자 여러분들의 활동이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