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방글라데시 차토그람 하수처리사업 수주
태영건설, 방글라데시 차토그람 하수처리사업 수주
  • 김덕수
  • 승인 2021.12.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주 금액은 약 3,286억원 22년 착공 
해외서도 물사업 기술력 인정, 동남아 사업확대 노력  

태영건설이 방글라데시 차토그람 하수처리사업 1단계 설계 및 시공 프로젝트의 낙찰자로 선정되면서 방글라데시에서만 세 번째 사업 수주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15일 낙찰자로 선정된 이 사업은 일 기준 10만톤 규모의 대규모 하수처리장과 약 90km의 하수도 관로를 포함해 설계, 공급, 건설 등 물 산업의 모든 기술과 역량이 요구되는 프로젝트다. 
수주 금액은 약 3,286억원이며 공사기간은 2022년 2월 착공해 4년이 소요될 예정이다. 
국내 최다 상하수처리시설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물산업의 선두주자인 태영건설은 이번 수주를 통해 방글라데시 에서까지 물산업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앞서 태영건설은 모두나갓 정수장, 반다주리 상수사업을 수주 했으며 이번 차토그람 하수도까지 더해 방글라데시에서의 누적 수주액만 5천5백 억원에 달한다. 
2019년에는 모두나갓 정수장을 중심으로 한 차토그람 상수도 개선사업의 완성도를 인정받아 세계은행(World Bank)으로부터  동남아시아 최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미래 신사업을 위한 국내외 물 관련 사업을 꾸준히 펼쳐온 결과"라며 "방글라데시를 비롯하여 상하수도 시설이 부족한 동남아지역에서 관련 사업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