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1년만에 도시정비사업 사상 최대 실적기록 '경신'
현대건설, 1년만에 도시정비사업 사상 최대 실적기록 '경신'
  • 황순호
  • 승인 2021.12.2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신명동보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수주로 연간 누적수주 4조 8,251억원 달성
리모델링 전담조직 구성 후 리모델링사업에서만 1조 7,408억원 수주 '쾌거'
현대건설이 수주한 '신명동보 리모델링 스카이라운지' 전경.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수주한 '신명동보 리모델링 스카이라운지' 전경. 사진=현대건설

수원 신명동보아파트 리모델링주택조합(조합장 이세나)이 지난 23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의 단독 입찰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 507명 중 473명(득표율 93.29%) 찬성으로 현대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현대건설은 올해 도시정비 누적 수주고 4조 8,251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기록인 4조 7,383억원을 단 1년 만에 넘어서게 됐다. 여기에 연말까지 추가 수주가 예상되는 사업지들이 모두 성사된다면 5조 돌파와 업계 최초 3년 연속 1위도 가능하다는 것이 현대건설 측의 설명이다.
신명동보아파트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일대 38,944.6㎡에 위치한 지하 1층, 지상 20층의 공동주택 8개동 총 836세대 규모의 단지로, 용적률은 219.74%로 높은 편이지만 모든 가구가 전용면적 84㎡의 단일 평형으로 구성돼있어 리모델링 추진에 용이하다. 
신명동보아파트는 수평·별동 증축 리모델링을 통해 용적률을 299.61%로 높여 지하 3층, 지상 21층의 공동주택 8개동 총 961세대로 125세대를 증가시킬 수 있게 됐다.
신명동보아파트는 수인분당선 영통역을 도보 7분 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고, 각종 광역버스 및 공항 리무진 정류장 등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주변에 박지성공원․영통중앙공원․영흥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고, 영동초․태장중․영덕고 등이 단지와 인접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영통역 주변의 각종 관공서와 대형마트 및 주민 편의시설 등도 편하게 누릴 수 있는 신명동보아파트는 지난 2019년 경기도의 살기 좋은 아파트 8곳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대건설은 신명동보아파트 리모델링사업에 1위 아파트 브랜드인 힐스테이트를 적용하고, ‘힐스테이트 루미테르(HILLSTATE LUMITERRE)’를 단지명으로 제안했다. 
Luminous(빛나는)와 Terre(땅:프랑스어)의 합성어로서 수원에서 가장 빛나는 입지인 영통에서 리모델링의 진정한 가치를 품은 아파트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를 위해 현대건설은 푸른 물결을 상징하는 커튼월룩을 입면에 적용해 영통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외관 디자인을 구현하고, 전망형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360도 파노라마뷰의 복층형 스카이 커뮤니티와 선큰과 연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한 2개 층의 통합형 커뮤니티 등을 계획해 영통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단지를 만들 예정이다. 또한 유리 난간과 조망형 창호, 개방감을 높인 우물 천장, 층간소음 저감 특화구조,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평면 옵션 등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단위세대 특화 평면으로 리모델링 특성에 맞는 최적의 설계를 제안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지난해 12월 리모델링 전담조직을 구성해 리모델링 사업에 뛰어든 이후로 올해 1월 용인 수지 신정마을9단지 리모델링사업을 단독으로 수주한데 이어 ▷성동구 금호벽산아파트(컨소시엄) ▷서초구 반포MV아파트 ▷서초구 잠원동아아파트 ▷군포시 산본 개나리13단지(컨소시엄) ▷수원시 영통 신명동보아파트 등 총 1조 7,408억원을 수주하며 1년 만에 리모델링사업 수주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여기에 오는 31일 예정된 잠원 갤럭시1차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수주에 성공한다면, 올해 리모델링 사업에서만 1조 9,258억원의 수주고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건설은 사업성 검토와 금융비융 최소화, 최적의 평면 구성과 차별화된 상품 설계, 단열 및 층간소음 등 주거환경 개선까지 꼼꼼하고 전문화된 리모델링 토탈 솔루션을 제공, 해당 조합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한남3구역처럼 큰 규모의 사업 수주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1년 만에 다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는 것에 내부적으로도 많이 고무되어 있다”라며, “올해 흑석9구역 재개발사업과 잠원 갤럭시1차 리모델링사업, 대치 비취타운 가로주택 사업 등 아직 추가 수주가 예상되는 사업지들이 남아있는 만큼 5조 클럽 가입과 업계 최초 3년 연속 1위라는 위업과 함께 이 위상이 내년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