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건설, 대구 동성로 하우스디 어반 오피스텔 준공
대보건설, 대구 동성로 하우스디 어반 오피스텔 준공
  • 김덕수
  • 승인 2021.12.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지하철 중앙로역 인접 역세권 … 동성로 최고 27층 랜드마크로 완성
전용 25 ~ 58㎡ 8개 타입 총 502실 … 사물인터넷(IoT) 시스템

 

 

대보그룹(회장 최등규)의 건설 계열사 대보건설은 대구 ‘동성로 하우스디 어반(hausD urban)’오피스텔이 완공돼 입주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 중구 남일동 29-3번지, 중앙로역 인근에 들어선 하우스디 어반은 지하 5층 ~ 지상 27층에 전용면적 25.1㎡ ~ 58.9㎡ 총 502실로 완성됐다. 
특히 동성로 최고 높이인 110.6m로 완공돼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룸형부터 투룸형까지 중소형 위주의 8개 타입으로 완성됐으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을 갖춘 풀퍼니시드(full-furnished) 설계도 도입됐다.
전세대에 음성과 스마트폰앱을 이용해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첨단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도 설치됐다.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KTX를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역까지 4개 정거장, 일반열차 이용이 가능한 대구역까지는 한 정거장 거리다.
국채보상로와 접해있고 달구벌대로, 신천대로를 이용해 주요지역으로 편리하게 접근 가능하다. 또 경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동아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시청, 중구청, 경북대병원, 대구시립중앙도서관, 대구복합스포츠타운(예정)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이밖에 국채보상공원, 2.28기념 중앙공원, 달성공원, 경상감영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민간과 공공아파트 약 53,000가구의 실적을 보유한 대보건설은 올들어 조직을 확대하고 도시정비사업을 연이어 수주했다”며 “내년에도 민간개발사업과 도시정비사업을 대폭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