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김포스포츠몰’ 착공… 민간개발서도 속도 낸다
DL건설, ‘김포스포츠몰’ 착공… 민간개발서도 속도 낸다
  • 황순호
  • 승인 2021.12.2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면적 6만 513㎡의 김포 최대 규모 복합운동시설
코로나19에도 다중이용시설 수주…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 모색
DL건설이 공사할 김포스포츠몰 전경. 사진=DL건설
DL건설이 공사할 김포스포츠몰 조감도. 사진=DL건설

DL건설이 ‘김포스포츠몰(김포Good프라임 스포츠몰)’ 신축공사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종의 감염 우려가 확산되면서 운동시설 등의 다중이용시설 신축이 급격하게 감소되는 상황 속에서 이뤄낸 시공사 선정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해당 사업 부지는 경기 김포시 운양동에 있으며, 연면적은 6만 513㎡다.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의 운동시설 및 판매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발주자는 ㈜GOOD프라임이며, 공사비는 약 770억원이다. 공사 기간은 실 착공일로부터 약 22개월로 예상된다.
본 시설은 김포골드라인 운양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한강로 ▷일산대교 등이 인접해 교통 접근성도 우수하다. 스포츠몰 내에는 ▷아이스링크장 ▷실내수영장 ▷볼링장 ▷스크린골프장 ▷실내 테니스장 등의 운동시설이 자리 잡게 될 예정이다.
DL건설 관계자는 “김포스포츠몰이 지역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L건설은 기존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주택사업 외에도 이번 김포스포츠몰 수주를 포함해 ▷경희대학교 가야의료원 ▷이천 군량리 물류센터 ▷천안 성성 지식산업센터 등의 수주를 달성하며 민간개발사업 분야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으며, 사업 포트폴리오의 다변화를 꾀함과 동시에 ‘전문 디벨로퍼’로의 도약을 함께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