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배터리 이슈 및 전고체 배터리 현황과 미래세미나’ 1월 20~21일 진행
‘전기차 배터리 이슈 및 전고체 배터리 현황과 미래세미나’ 1월 20~21일 진행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1.12.2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시대 대응 위한 배터리 기술 방안 공유 예정

 

세미나허브는 1월 20~21일 양일간 ‘EV 배터리 이슈 및 전고체배터리 현황과 미래전망 세미나’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테슬라는 자사의 배터리를 LFP (리튬인산철) 배터리로 교체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고, 국내 배터리 업체들은 기존 삼원계 배터리의 경쟁력을 높여가면서 LFP배터리의 개발·생산 계획을 밝히고 있다. 더 나아가 글로벌 완성차 기업에서는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기술 확보를 위해 대규모 투자에 나서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블룸버그NEF는 2020년에 판매된 승용차 중 4%만이 전기차였으나, 2030년에는 그 비중이 34%로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바야흐로 전기차(EV)의 전성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양일간의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배터리 시장 및 이슈를 살펴보고 배터리의 핵심 요소인 양극재, 음극재, 전해액과 전고체 배터리 고체전해질의 기술 개발 동향 및 주요 이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1월 20일(목)은 ▷글로벌 2차전지 EV 배터리 전략과 산업 이슈 ▷배터리 순환경제의 시작 ▷전기차 배터리 재사용(reuse) 기술 및 시장 전망 ▷배터리 원료광물 서플라이 체인 리스크 및 대응전략 ▷리튬이차전지 양극소재 기술 이슈 ▷차세대 음극재 기술개발동향 및 전망 ▷ 전기차용 배터리 전해액의 성능 및 안전성 향상 기술개발 동향 ▷리튬이차전지 배터리 재활용(Reclying) 기술 및 향후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1월 21일(금)은 ▷자율주행과 전고체배터리의 연관성 ▷리튬 배터리 기술 개발 동향과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전망 ▷전고체배터리 현황과 미래 전망 ▷전고체배터리용 고체전해질의 제조공정기술 이슈 ▷액상 공정성을 고려한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습식제조기술 ▷황화물계 고체전해질의 대기안정성 개선 기술 연구동향 ▷폴리머 전고체 배터리 기술 개발 현황 및 향후 과제 기술을 다룬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