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제1기 여성정비사 교육 프로그램 성료
볼보트럭코리아, 제1기 여성정비사 교육 프로그램 성료
  • 최명식 기자
  • 승인 2021.12.0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자 60여명 중 선발된 교육생 8명, 3주간 정규교육과정 수료
여성정비사에 이어 여성운전자 교육 프로그램 진행 예정
지원자 대상 신규 면허 취득 비용 지원까지 제공

국내 수입 중∙대형 트럭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박강석)가 제1기 여성정비사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쳤다. 볼보트럭코리아의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의 여성정비사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9월부터 한 달 동안 지원자를 모집했다.

60여명의 지원자 중 지난 9월 진행된 면접을 통해 선발된 8명의 여성 정비사들은 3주간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 해당 기간 동안 교육생들은 일반 공구 사용법의 기초적인 정비 실습을 비롯해 실제 정비 대상인 고객 차량을 섭외해서 엔진오일, 필터 및 타이어 교환 등의 세부적인 정비 기술을 익혔다.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정비생들은 12월 중 최종 채용 면접 과정을 거친 후 내년 1월부로 볼보트럭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 현장에서 정식 테크니션으로서 실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여성 정비사 교육 프로그램에 이어 여성 운전자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내년 2월 11일까지 볼보트럭코리아 홈페이지 및 사업본부를 통해 모집 중이다. 1종 대형 면허를 비롯한 관련 면허를 소지한 여성 운전자들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만약 해당 면허가 없더라도 모집 기간 중 교육 차종에 대한 면허를 취득하고 교육생으로 선발돼 정규 과정을 수료하면 신규 면허 취득 비용을 지원한다. 또 운전자 교육 이수 후 주요 운송 협력사들과 연계해 취업을 지원하는 한편, 볼보트럭 구매 시 특별 할부 금융조건도 제공한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여성정비사 교육 프로그램에 지원해 주신 많은 분을 비롯해 교육 기간 동안 열정을 가지고 성공적으로 과정을 수료한 1기 교육생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교육생들 모두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남성 정비사 못지 않은 역량을 갖출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로써 일반적인 편견을 깨고 대형트럭 정비 분야도 성별의 제한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는 분야라는 긍정적인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 진행될 여성 운전사 교육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