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AURI 대국민 연구성과 보고회 개최
2021 AURI 대국민 연구성과 보고회 개최
  • 황순호
  • 승인 2021.12.0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연구성과 공유 및 교류 확산 위한 세미나
2021 AURI 대국민 연구성과 보고회 안내포스터. 사진=건축공간연구원
2021 AURI 대국민 연구성과 보고회 안내포스터. 사진=건축공간연구원

건축공간연구원(원장 이영범, 이하 AURI)이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건축공간연구원 8층 대회의실에서‘2021 AURI 대국민 연구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국민 성과 보고회는‘국민이 공감하는 정책, 국민과 소통하는 AURI’를 주제로, 국민들에게 2021년 AURI에서 수행한 연구와 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연구 기획 방향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올해에는 2021년 건축제도, 지역·빈집재생, 스마트도시․건축, 포스트 코로나 관련 주제로 수행된 10건의 기본연구과제와 건축, 지역재생, 도시설계, 스마트녹색, 공간문화 부문 11건의 일반사업에 대한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성과 발표 후에는 국내외 건축․도시 분야 전문가들이 연구성과 및 향후 AURI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건축공간연구원 이영범 원장은 “대국민 연구 성과 보고회를 통해 건축․도시공간 분야를 대표하는 정부출연 연구기관인 AURI가  2021년 한 해 동안 더 나은 건축공간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각 연구 분야에서 노력한 결실들을 볼 수 있으며, 국민이 체감하는 건축공간정책 수립과 개선을 위한 AURI의 향후 연구 방향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2021 AURI 대국민 연구성과 보고회’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건축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실시간 질의응답 및 의견개진이 가능하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