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1.11.2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26층 5개동 전용 84㎡, 주거용 오피스텔 총 377실
대전 도안신도시에서 완성하는 3,000여세대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HDC그룹의 HDC현대산업개발이 대전광역시 도안2-1지구 준주거 용지 C1블록, C4블록, C5블록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5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377실 규모다. 

해당 단지는 올해 11월 입주를 시작하는 ‘대전 아이파크 시티 1,2단지’(2,560세대)와 함께 3,000여세대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되며, 이번 분양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은 도안신도시 최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단일 브랜드 기준)을 완성하게 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도안신도시는 대전시 서구 및 유성구 일원에 조성되는 택지개발사업으로, 지난 2012년 1단계 개발 사업을 완료했으며 도안 갑천지구 친수구역과 행정중심복합도시 배후도시로서 친환경 생태도시를 건설하는 2, 3단계 개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향후 개발 완료 시 도안신도시는 총 5만8,000여세대, 약 15만명의 인구를 갖춘 대전 대표 신흥주거지역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예정), 동서대로와 도안대로가 연접해 있어 대전 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홍도초와 대전도안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대전복용유치원(예정)・대전복용초(예정)・서남4중(예정)도 인접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원신흥도서관과 목원대 앞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도안문화공원과 진잠천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덜레기근린공원, 옥녀봉체육공원, 갑천호수공원(예정) 등도 인근에 있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쉽게 누릴 수 있다.

한편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필요없이 전국에서 청약신청이 가능하며, 대전시 거주자 우선공급 물량이 10~20% 수준이다.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도 없다. 또 C1블록과 C5블록의 경우 계약금 완납 시 바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아파트에 비해 대출규제도 적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원신흥동 576-4번지 일원에 있다. 분양일정은 12월 1일, 2일 청약이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7일이다. 계약은 12월 9~10일까지 진행된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