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기술자교육 강사 공개 모집
국토안전관리원, 기술자교육 강사 공개 모집
  • 김덕수
  • 승인 2021.11.2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8개 교과목 담당할 616명 선정 계획… 12월1일까지 신청 접수

 

국토안전관리원(원장 박영수)은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및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근거한 법정교육인 정밀안전진단, 성능평가, 정기안전점검, 지하안전영향평가 등의 교육과정을 담당할 강사를 공개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관리원이 199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기술자교육은 정밀안전진단을 비롯한 분야별 과정과 각 과정별 보수교육을 포함해 모두 22개 과정, 308개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사 정원은 교과목별로 2인씩이며, 신청서 접수 후 강사선정위원회를 통해 모두 616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강사 신청서는 각 지자체, 관련 공공기관 및 협회·학회 등으로 발송된 공문이나 관리원 인재교육원 홈페이지(www.kalisedu.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12월 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관리원은 정밀안전진단 교육과정에만 운영해 온 보수교육을 내년부터는 성능평가, 정기안전점검, 지하안전영향평가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지하안전영향평가 보수교육은 올 11월 말에 먼저 시작된다. 
박영수 원장은 “내년부터 확대 운영되는 건설기술인 전문교육과정을 포함한 모든 교과목에 의욕과 역량이 있는 강사를 배치하여 더욱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